cangoto.kr 누리망 구매행동과 오프라인 구매행동이 차이 > cangoto3 | cangoto.kr report

누리망 구매행동과 오프라인 구매행동이 차이 > cangoto3

본문 바로가기

cangoto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누리망 구매행동과 오프라인 구매행동이 차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09:35

본문




Download : 인터넷 구매행동과 오프라인 구매행동이 차이.hwp




하지만 시대가 흐름에 따라 소비자들의 구매방식도 변화하고 있다.인간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끊임없이 재화와 용역을 구매하고 소비하면서 생활해 가고 있다. 인터넷 사용인구의 급속한 증가와 함께 새로운 시장으로 인터넷 쇼핑몰이 부각되고 있음에 따라 기업이나 소비자에게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기존의 off-line 에서의 구매방식과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다시 말해서 우리는 누구나 할 것 없이 일상생활에 필요로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고 소비함으로써 소비자로서의 행동을 수행하고 있다. 이 결정에 influence(영향)을 주는 요인은 가치관, 동료, 가족, 구매동기, 브랜드 등에 의에 결정된다
• 구매 후 평가
: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이 가장 좋은 광고 선전이다? 라는 말이 있따 어느 연구에 의하면 상품구입 후 만족을 느낀 소비자는 그 사실을 자신의 동료에게 4~5번 이야기하고, 불만스러운 소비자는 그…(省略)
인터넷%20구매행동과%20오프라인%20구매행동이%20차이_hwp_01.gif 인터넷%20구매행동과%20오프라인%20구매행동이%20차이_hwp_02.gif 인터넷%20구매행동과%20오프라인%20구매행동이%20차이_hwp_03.gif 인터넷%20구매행동과%20오프라인%20구매행동이%20차이_hwp_04.gif
누리망 구매행동과 오프라인 구매행동이 차이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다.
• 상품(서비스) , 상표 등의 자료(資料)조사
: 비싸지 않은 일상용품과, 상품이 비싸거나 처음 사게 되는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자료(資料)조사 태도는 즉각적인 구매결정, 자세한 상품자료(資料) 조사, 아주 자세한 상품자료(資料)조사에 따라 달라진다.
• 상품의 선택
: 위와 같이 소비자들은 상품을 구매할 때 여러 상품, 여러 상점을 비교하여 선택, 결정한다.
• 상품의 비교analysis(분석)
: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의 여러 상표, 여러 상점을 선정한 다음 어느 상표 어느 상점에서 구입할 것인가를 비교하는 단계이다. 그럼 어떤 차이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자 , 인터넷 구매행동과 오프라인 구매행동이 차이경영경제레포트 ,




인간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끊임없이 재화와 용역을 구매하고 소비하면서 생활해 가고 있다아 다시 말해서 우리는 누구나 할 것 없이 일상생활에 필요로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고 소비함으로써 소비자로서의 행동을 수행하고 있다아 하지만 시대가 흐름에 따라 소비자들의 구매방식도 alteration(변화) 하고 있다아 누리망 사용인구의 급속한 증가와 함께 새로운 시장으로 누리망 쇼핑몰이 부각되고 있음에 따라 기업이나 소비자에게 적지 않은 effect을 미치고 있으며, 기존의 off-line 에서의 구매방식과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아 그럼 어떤 차이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자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인터넷 구매행동과 오프라인 구매행동이 차이.hwp( 31 )





순서





Ⅰ. 개요

Ⅱ. 차이점
1. 소비자의 구매 의사 결정 과정에 있어서의 차이
1) 인터넷(Internet) 구매행동
2) Off-line 구매행동

2. 소비자의 정보처리 과정에 있어서의 차이
1) 인터넷(Internet) 구매행동
2) Off-line 구매행동

3. 유통시스템에 있어서의 차이
1) off-line 구매행동
2) 인터넷(Internet) 구매행동

Ⅲ. 結論(결론)


※ 구매 후 평가는 차후 웹사이트와의 거래관계 유지 및 구전결과 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그 이유는 인터넷(Internet) 소비자가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질, 각종 쇼핑 지원 체계나 사후 관리 서비스 등을 평가함으로써 ‘이 웹사이트를 다시 찾을 필요가 있느냐? 없느냐?’를 판단하게 되기 때문이다 만약 인터넷(Internet) 소비자가 불만족스러운 평가를 하게 된다면, 해당 웹사이트의 북마크 삭제는 물론이고 불만족에 대한 부정적 구전을 할 수 있따 Off-line에서는 불만족한 고객은 10명 내외의 다른 사람들에게 험담을 하지만 On-line에서는 인터넷(Internet) 게시판 등을 통해 수백 또는 수천 명에게 부정적 구전을 할 수 있는 것이다.

2) Off-line 구매행동

• 상품 (서비스)의 당위성 인식
: 소비자는 구매동기에 의하여 상품의 당위성을 자극받게 된다 즉, 배고픔,목마름 같은 생리적 욕구, 保險, 자동차 안전띠 같은 안전욕구, 자동차, 옷 같은 존경받고 싶은 욕구 등이 상품(서비스)의 당위성을 인식 시켜준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angot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angot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