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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의 observe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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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3 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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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아동의 관찰학습.hwp




다시 말해서, 아동들은 자신이 직접 강화를 받아본 경험이 없어도 또 실제로 수행을 해볼 기회가 없었어도 공격적인 reaction response을 학습하였다는 것을 볼 수 있었다. 강화는 아동이 관찰을 통해 학습한 행동을 수행할 가능성을 증가시키는 것이다. <아동의 관찰학습>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관찰학습이 처음으로 가능한 시 기는 언제부터 일까? 7일 미만의 신생아들도 혀를 내미는 것 같은 reaction response이나, 고개 돌리기, 입술을 열었다
아동의 관찰학습 核心 내용만을 간략하게 요점/정리(整理) 하였습니다. 언어적 표상은 관찰자로 하여금 다른 방법으로 기억하기 어렵거나 불가능한 정보를 보유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특히 중요하다.
아동의 관찰학습의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整理) 한 리포트 data(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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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ndura는 관찰에 의한 학습이 일어나는지를 알기 위한 test(실험) 에서 유아원 아동들에게 한 성인이 보보 인형을 공격하고 있는 필름을 보여 주었다.
자료제목 : 아동의 관찰학습 아동의 관찰학습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이러한 지연모방에서 아동은 모델행동의 상징적 표상을 형성하여 기억 속에 저장했다가, 후에 모방하고자할 때 그 표상을 인출하게 된다 이 상징적 표상은 모델의 행동 또는 언어적 명명에 대한 심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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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그러면 관찰학습에서 아동은 무엇을 획득하는가? 많은 경우 행동을 관찰한 후 며칠 또는 몇 주일이 지났는데도 모방이 일어나지 않을 수 있다아 예를 들어, 아버지가 면도하는 것을 관찰한 아동이 직접 면도하는 것은 상당한 시일이 지난 다음에야 볼 수 있었다. 거의 모든 행동이 관찰을 통해서 학습될 수 있다아 Bandura(1965b)는 아동들이 수행해 보지도 않았고 그 행동에 대하여 강화를 받아본 적이 없는데도 다른 사람의 행동을 단지 관찰만 하고서도 학습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하였다.

아동의 관찰학습
개념정의,특징특성,종류유형
... 이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동의 observe학습
data(자료)명 : 아동의 관찰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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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름이 끝난 후 아동들은 보보 인형이 있는 놀이실에 홀로 남겨졌다. 두 번째 집단의 아동들은 보보 인형을 공격한 성인이 야단을 맞거나 체벌을 받는 필름을 보았고, 마지막 집단의 아동들은 강화나 벌이 없이 한 성인이 공격하는 것으로 끝나는 필름을 보았다. reference(자료)題目(제목) : 아동의 observe학습

Bandura(1965b)는 공격적인 행동에 대하여 벌을 받는 것을 관찰한 아동들에게도 학습은 일어난다고 보았다. 한 집단의 아동들은 공격적인 행동을 한 성인이 사탕과 음료수로 강화를 받는 필름을 보았다.
순서

다른 사람의 행동을 관찰함으로써 학습이 일어나는 것을 관찰학습이라 한다.
다. 단지 보보 인형 에게 공격적인 행동을 하면 자신도 벌을 받을까봐 수행을 하지 않는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아 따라서 학습과 수행은 구별되어야 하며, 관찰학습이 일어나는 데 강화가 필수적인 것은 아니다. 이 필름에서의 공격적인 행동에 대한 결과는 세 가지 다른 형태로 나타나게 구성되었다. 그 결과, 필름 속의 성인이 강화를 받거나 또는 강화나 벌을 받지 않았던 경우를 보았던 아동들이 벌을 받는 것을 보았던 아동들보다 필름 속의 어른의 행동을 더 모방하였다. 즉, 조건자극과 무조건자극이 짝 지워진 것도 없고 강화를 받지 많아도 학습이 일어난다고 주장한 것이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아동의 observe학습에 대한 보고서 reference(자료)입니다. 관찰학습은 아동이 관찰했던 행동을 future(미래)에 모델이 없는 데서 재생산할 수 있게 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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