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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iginal][마케팅] 딤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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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1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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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김치 냉장고에 대한 인식이 많이 달라졌으나, 여전히 가격이 47만~128만원으로 웬만한 대형 가전제품 가격과 맞먹는 고가제품이며 경쟁사 보다 10~20% 높은 가격이다
●딤채의 어원
●시장상황


일반 플라스틱 용기가 아닌 실제 천연황토를 다량으로 함유한 용기를 제작,사용(김장독 원리 재현- 미국 FDA 안전인증 획득) 원적외선이 방사되며 항균 및 탈취 결과 를 극대화 시켰으며, 추가적으로 생장고 문쪽에도 강력탈취제를 넣어 김치냄새가 밖으로 나오지 않게 했다.
●딤채의 STP전략(strategy)

●딤채의 SWOT 분석
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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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출시를 앞두고 행한 소비자 설문조사에서 소비자들은 김치냉장고의 필요성(必要性)은 막연히 인식하면서도 기존 냉장고에 대한 신뢰도가 워낙 컸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한국인의 식생활에서 김치의 역할은 설명(explanation)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2.소비자 Need 충족시키는 제품

딤채에관하여 [참고資料] 네이버지식

딤채는 김치를 가장 맛있는 상태에서 무려 4개월 간 보관이 가능하여, 일년에 3번만 담으면 일년 내내 집에서 담은 맛있는 김치를 먹으며, 좋은 아내 혹은 엄마의 이미지도 지킬 수 있게 해주었다. 그러나 `딤채` 초기 모델의 가격은 43만원으로 가격 저항이 매우 컸다. 보통 맛있는 김치 하나면 밥 한그릇을 뚝딱 비우는 사람이 많으며, 전통적으로 김치가 맛있는 집은 아낙이 부지런하고 성품이 고운 사람으로까지 평가받았다.
그러나 90년대를 들어서면서 아파트 등의 신거주문화가 정착되고 그로 인해 `김장독`의 김치맛은 자연히 어린 시절 추억이 되었다.
또한 딤채는 김치뿐만 아니라 과일, 야채, 육류, 생선 등 각종 생식품을 얼리지 않고 10일 이상 장시간 보관할 수도 있어 싱싱하고 맛있는 상태로 먹을 수 있게 되었고, 식혜나 요구르트 등은 발효까지 해주어 가장 좋은 것을 먹이고 싶은 엄마의 마음과 냉장고의 공간부족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모두 해결해 주었다. 또 핵가족화와 맞벌이 부부의 증가는 가정 내의 전통적 주부의 의미를 바꿔놓으며 주부들의 가사노동 탈피 욕구를 불러왔다.


딤채에관하여 [참고자료] 네이버지식 [이용대상]

[마케팅] 딤채


좀더 자세히 살펴 보면, 김치 숙성에 있어서 소비자는 세분화된 취향에 따라 8가지 김치 종류와 3가지 김치 맛을 선택 가능하고,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추가 익힘 기능이 있어 간단하게 입맛을 맞출 수 있으며, 고온, 저온 숙성 선택 기능이 있어 김치를 넣어두고 익을 때까지 오래 기다릴 필요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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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높은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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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이용대상]

한편 기계에 익숙하지 않은 주부들에 맞추어, 모든 관리를 열어보지 않고도 화면에서 알아보기 쉽게 조작된 원터치로 조절할 수 있게 했고, 자기진단을 통하여 보관음식의 변질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게 했다. 게다가 소비자가 원하는 가격대는 겨우 15만원선이었다.
●딤채의 4P전략(strategy)



지불에 있어서도 경쟁사 제품에 비해 무이자 할부기간이 2~4개월 정도 짧고 할인율이 낮거나 아예 없으며 결재 방법이 제한되어 있는 등 경쟁력이 떨어진다.
딤채는 개발에서부터 소비자의 욕구에 충실히 맞추어진 제품이었다. 또 다른 경쟁사들은 특별 행사를 마련해서 경품 추첨, 특별 할인, 사은품 증정 등 촉진제가 많이 있으나 위니아의 경우는 그런 면에서 많이 취약한 편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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