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이마트 유통 노하우 / 1. 기업 선정이유 수업시간에 비디오에서 잠깐 소매업계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10:29
본문
Download : 이마트 유통 노하우.hwp
근래 들어 우리 나라에 할인점이 지천에 깔리고 있는 지는 알았지만 특별한 전략이나 가격 인하 전략 등이 있는 가에 마주향하여 는 그리 자세히 알지 못하고 있었기에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이 매우 흥미롭게 느껴졌다.
1. 기업선정이유 수업시간에 비디오에서 잠깐 소매업계에 대해 배운 바 있...
순서
1. 기업선정이유 수업시간에 비디오에서 잠깐 소매업계에 대해 배운 바 있다. 가격을 낮추고 소비자를 유도하기 위해서는 물류를 매입하는 과정에서 얼마나 협상을 잘하는 가와 유통 수송비 등을 낮춤으로써 단가를 낮추려 할 것이라는 정도는 책이나, 수업시간에 배워 어느정도 알고 있...
[경제경영] 이마트 유통 노하우 / 1. 기업 선정이유 수업시간에 비디오에서 잠깐 소매업계에
설명
경제경영 이마트 유통 노하우 / 1. 기업 선정이유 수업시간에 비디오에서 잠깐 소매업계에
Download : 이마트 유통 노하우.hwp( 37 )
1. 기업선정이유 수업시간에 비디오에서 잠깐 소매업계에 대해 배운 바 있...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백화점, 무역업체, 무슨 유통이라는 상호를 단 유통 업체 등 자료(data) 수집에 심혈을 기울였다. 또한 할인점 열풍이 불고 있는 시장에 대한 궁금증이기도 하다. 할인점의 생명은 가격이다. 課題의 주제가 유통을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유통을 어떻게 하는지, 어떤 독특한 방식이 있는지를 조사 및 인터뷰, 이에 대한 토론과 더불어 그 기업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정리하는 데까지 이르러야 했기 때문에 규모가 크고 유통과정이 다소 체계화되어 있는 기업을 선정하고자 노력하였다. 결과적으로 우리의 조사기업은 E-MART가 되었지만 이런 conclusion(결론)을 내리기까지 쉽지는 않았다. 그러므로 가격이 미소한 차이라 할지라도 “얼마나 더 싼가“에 의해 소비자들의 발길은 순간에 방향을 달리 할수 있을 것이다. 1960-70년대부터 시작된 미국이나 Japan에 비해 다소 늦은 감이 없진 않지만 최근 몇 년 들어 할인점 경쟁 붐이 있고 있다. 까르푸, 월마트 등의 외국 거대 기업이 들어오고 왔음에도 불구하고 ,몸집이 큰 기업에 당차게 대응하여 굳건히 입지를 세워가고 있는 E-MART에 대해 운영을 어떻게 하길래 무너지지 않을 수 있는지, 나아가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이미지를 심기 위해 어떠한 서비스와 훌륭한 유통구조를 구축하여 저렴한 상품을 내놓을 수 있었는지 알아보기로 하였다. 未來에는 또 다른 정책이 생길수도 있겠지만 현재 할인점들의 경쟁요소는 저가격주의에 입각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