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goto.kr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GOOD TO GREAT) > cangoto4 | cangoto.kr report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GOOD TO GREAT) > cangoto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ngoto4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GOOD TO GREA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22:30

본문




Download :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GOOD TO GREAT).hwp





Ⅰ. 요 약

- 1 좋은 것은 위대한 것의 적
- 2 단계5의 리더십
- 3 사람 먼저 ... 다음에 할 일
- 4 냉혹한 사실을 직시하라, 그러나 믿음은 잃지 말라
- 5 고슴도치 컨셉
- 6 규율의 文化(culture)
- 7 기술 가속 페달
- 8 플라이휠과 파멸의 올가미
- 9 위대한 회사로의 도약에서 고지 지키기까지

Ⅱ. 감 상

Ⅰ. 요 약

- 1 좋은 것은 위대한 것의 적

`좋은 것은 큰 것, 거대하고 위대한 것의 적이다`라고 책의 첫머리부터 저자는 매우 도발적으로 들리는 문구를 들고 나오고 있따 얼핏 역설적으로 느껴지는 이 문구가 나타내고자 하는 의미는 무엇인가? 적이라는 말은 내가 궁극적으로 지향하고자 하는 목표(goal)의 반대에 위치하여 나를 가로막고 방해하는 역할을 하는 자를 뜻하는 단어인데 그렇다면 우리가 일반적인 통념상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는 `좋다`라는 개념(槪念)이 위대한 목표(goal)를 향해 가는 길을 막고 있다는 의미가 되고 있음을 알 수있따 저자는 여기서 거대하고 위대한 학교, 기업, 정부가 왜 그렇게 드문지에 대해 대부분의 경우 그저 좋은 것에 만족하기 때문이라고 drawback(걸점)을 제기하고 있따 즉, 대다수의 학교, 기업, 정부가 제법 좋기 때문에 그 위치에 안주하여 위대해지지 못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모두 21명의 프로젝트 core 연구팀을 구성하고 좋은 기업에서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 패턴을 보여 주는 기업들을 조사하여 지난 15년 동안 시장 수익률의 최소 3배에 달하는 누적 수익률을 보인 회사들은 구별해 내고 두개의 비교 집단군 회사를 추려내어 과연 좋은 기업에서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한 기업들은 어떤 과정을 거치게 되는지 - 여기…(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좋은%20기업을%20넘어%20위대한%20기업으로%20(GOOD%20TO%20GREAT)_hwp_01.gif 좋은%20기업을%20넘어%20위대한%20기업으로%20(GOOD%20TO%20GREAT)_hwp_02.gif 좋은%20기업을%20넘어%20위대한%20기업으로%20(GOOD%20TO%20GREAT)_hwp_03.gif 좋은%20기업을%20넘어%20위대한%20기업으로%20(GOOD%20TO%20GREAT)_hwp_04.gif 좋은%20기업을%20넘어%20위대한%20기업으로%20(GOOD%20TO%20GREAT)_hwp_05.gif 좋은%20기업을%20넘어%20위대한%20기업으로%20(GOOD%20TO%20GREAT)_hwp_06.gif






설명
다.경영독후감-좋은기업을넘어위대한기업으로 ,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GOOD TO GREAT)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GOOD TO GREAT)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을 읽은후 깔끔한 내용정리(整理) 와 감상내용의 독후감 資料입니다.경영독후감-좋은기업을넘어위대한기업으로


Download :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GOOD TO GREAT).hwp( 73 )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을 읽은후 깔끔한 내용정리와 감상내용의 독후감 자료입니다.
이러한 drawback(걸점)의 근원은 저자의 전작이었던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Built to Last>에서 부터 출발하고 있는데 한 토론자리에서 저자는 위 책에서 언급한 기업들은 원래가 위대한 기업들이었다는 지적을 받게 된다 이들은 처음부터 위대한 기업으로 이끌 수 있는 극소수의 위대한 리더들에 의해서 만들어졌다. 그렇지만 자기네 회사가 좋은 기업이긴 하지만 아직 위대한 기업의 반열에 오르지 못했다는 것을 깨달은 대다수의 기업들은 과연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이제 저자는 이 운명적인 물음에 대한 해법을 찾기 위해, 다시 말해 어떻게 좋은 회사가 위대한 회사가 될 수있는 가에 대한 연구를 위해 이 책을 서술하기 스타트한다.
전체 12,78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ngot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