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marketing 分析-대구광역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06:33본문
Download : 도시마케팅분석-대구광역시.hwp
순서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도시마케팅분석-대구광역시 , 도시마케팅분석-대구광역시경영경제레포트 , 도시마케팅 대구광역시






도시marketing 分析-대구광역시
도시마케팅,대구광역시,경영경제,레포트
도시marketing 分析-대구광역시
성공적인 도시브랜드를 이용한
도시마케팅 analysis(분석)
- 대구광역시 도시마케팅을 중심으로 -
목 차
- I. 서 론
- Ⅱ. 도시 브랜드와 마케팅의 理論(이론)적 고찰
1. 도시 브랜드의 定義(정이)와 브랜딩 작업의 必要性
2. 도시마케팅의 定義(정이)
3. 도시브랜드 형성 요소
- Ⅲ. 도시브랜드 형성 요소를 통한
국내·외 도시 브랜드 성공 instance(사례) analysis(분석)
1. analysis(분석) 배경
2. 해외instance(사례)
3. 국내instance(사례)
- Ⅴ. 대구 도시브랜드 형성 요소 analysis(분석)
1. 언어적(도시명, 슬로건) & 시각적 요소
2. 축제 요소
3. 제품 요소(지역 속성 , 관광자원)
4. 이벤트 (메가이벤트)
5. 디지털 & 홍보 요소
- Ⅵ. 대구 도시브랜드 問題點 파악
- Ⅷ. 대구 도시브랜드 발전을 위한 해결 대책
- ※ 출처
I. 서 론
오늘날 도시마케팅의 일환으로 브랜드를 개발하여 效果(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있따 1995년부터 지방 자치제도를 실시한 이래 각 지방자치단체들은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런 노력은 도시 발전뿐만 아니라 국가경쟁력 향상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따 이와 같은 지역 개발 수단으로 세계 각 도시들 (박찬일, 2007)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도시브랜드 개발(김부티, 2008: 이재준, 2007: 정두용, 2007)을 모색하고 있따 여기에 사용된 도시브랜드들은 각 지역의 속성 이나 이미지, 정체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그 국가, 도시 및 지역을 방문하는 방문객에게 해당 도시를 인식시키고 인징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따 도시 브랜드는 단지 도시 이미지 재고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더 나아가 관광객과 기업 및 자본 유치, 특산품 등을 통한 지역의 수입증대에도 기여하고 있다(유영준, 이성각,…(drop)
Download : 도시마케팅분석-대구광역시.hwp( 32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