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goto.kr 교육심리학 > cangoto5 | cangoto.kr report

교육심리학 > cangoto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ngoto5

교육심리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03:11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_2090912.hwp





다. 원래 학습(lea…(skip)
순서

교육심리학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교육심리학2[1]완성[1] , 교육심리학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교육심리학_2090912.hwp( 16 )


다.
교육심리학2[1]완성[1]




교육심리학_2090912_hwp_01.gif 교육심리학_2090912_hwp_02.gif 교육심리학_2090912_hwp_03.gif 교육심리학_2090912_hwp_04.gif 교육심리학_2090912_hwp_05.gif 교육심리학_2090912_hwp_06.gif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교육심리학

레포트/사범교육

⑥ Bloom의 완전학습 모형
캐롤의 학교학습모형을 기초로 한 수업모형이다. 그러나 인지적인 영역에서는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도 定義(정의)적인 영역의 수업을 위해서는 역시 인간화의 문제가 대두될 것이므로, CMI(computer-managed instruction)처럼 수업의 주도는 어디까지나 교사와 학생이 하되 그 운영 및 관리에 기계의 도움을 빌리는 식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다. 교육심리학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그가 말하는 완전학습이란 학급 내의 약 95% 학생들이 주어진 학습과제(problem)의 약 90% 이상을 완전히 학습해내는 학습을 말한다. 현실의 학습과제(problem)를 수업의 목표(goal)로 하고, 학습의 주체가 되는 아동의 特性(특성)인 인지적 투입행동과 定義(정의)적 투입特性(특성)을 독립변인으로 하며, 이를 수업의 질과 관련시켜 학습의 성과를 규정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따
가. 완전학습의 의의
사실 브롬은 어떤 수업방식이라든지 교육과定義(정의) 타입을 제시하고 있지 않으나, 오늘의 학교가 “거의 대부분의 학생들에게 최선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다”고 하는 그의 완전학습 theory(이론)이 실제 수업을 통하여 증명되고 이으며, 수업의 효율화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음을 부인할 수 없기에, 수업theory(이론)의 개발에 크게 기여한다고 보겠다

4. 수업theory(이론)의 展望
① 수업theory(이론)의 발전 방향
가. 각 교과별 또는 목표(goal)별 등으로 수업원리 theory(이론)이 세분화되어 갈 것이라는 점이다. 한국 교육개발원리 개발한 수업모형도 일반적인 것으로 교과수준에 내려가서는 각 교과에 따른 수업모형이 개발되어 있는 경우가 바로 이를 뜻한다고 할 수 있따
나. 학습의 개별화가 진전됨에 따라 기계의 도입이 더욱 활발해 질 것이라는 생각이다. 수업theory(이론)은 학습theory(이론)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는 점을 고려할 때 교육학의 모든 연구-학습발달, 커리큘럼, 평가theory(이론) 등이 모두 통합되고 그 요인들이 체계화되어 수업theory(이론)을 보다 효율적인 것으로 발전시켜갈 것이다.

Ⅲ 학습theory(이론)과 수업theory(이론)의 비교를 통한 관계 파악
학습이란 간단한 행동의 變化(변화)를 의미한다.
전체 12,72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ngot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