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대한민국이 격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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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8 23:0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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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판매에 소극적이었던 LG유플러스도 지난달 스마트폰 가입자가 18%에 이르는 등 스마트폰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이통 3사의 스마트폰 판매량이 계획보다 높게 나타나자 제조사들은 사업전략(戰略) 을 전면 수정하고 나섰다. 제조사들은 국내외 출시 단말의 70% 이상을 스마트폰으로 전진배치 했다.





스마트폰, 대한민국이 격변하고 있다
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아이폰으로 촉발된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 수는 약 570만명(10월 기준)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2배 이상 증가했다. SK텔레콤 역시 지난 3분기 전체 신규가입자 중 스마트폰 가입자가 50%를 넘어섰다. 트위터·페이스북 등 SNS 이용자도 작년 대비 平均(평균) 350%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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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우리나라 1인당 월平均(평균) 데이터 이용량은 271MB로, 글로벌 平均(평균) 85MB의 3.2배에 이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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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성률 서강대 경영학부 교수는 “스마트폰이 주는 고객가치는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즉시성이며 에코시스템, 클라우드 컴퓨팅과 결합된 모빌리티가 소비자의 일상에 큰 change(변화)를 가져오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3분기 스마트폰 모바일뱅킹 이용자는 137만명으로 이용건수는 전 분기 대비 약 370%(105만건), 이용금액은 약 300%(483억원) 증가했다. 제조사 한 관계자는 “이제 스마트폰은 전 세계 이동통신 시장의 주력으로 부상했다”며 “내년 스마트폰 라인업을 전체 휴대폰의 70% 이상 가져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T는 휴대폰 10대 중 6대를 스마트폰으로 팔고 있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확산, 애플리케이션 사업 증가, 스마트폰을 이용한 다양한 융합 비즈니스가 나오면서 대한민국이 격변하고 있다.
스마트폰, 대한민국이 격변하고 있다
스마트폰, 대한민국이 격변하고 있다
새로 가입하거나 번호이동, 기기변경을 하는 국내 이동통신 이용자 절반이 스마트폰으로 바꾸고 있다. 올 초 18%보다 크게 늘어난 수치다.
김동석기자 dskim@etnews.co.kr
스마트폰 등장으로 통신시장에서 다양한 판도change(변화)가 일어났다. 아이폰4 덕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