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콤의 광고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1 20:56본문
Download : 랑콤의 광고분석.hwp
검은 단발머리에 하늘색 눈동자를 지니고 선명한 와인색의 립스틱... , 랑콤의 광고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이 광고를 처음 접하게 되면 3개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SIGN을 찾을 수 있다아 검은 단발머리에 하늘색 눈동자를 지니고 선명한 와인색의 립스틱...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랑콤의 광고分析(분석)
Download : 랑콤의 광고분석.hwp( 46 )



레포트/경영경제
이 광고를 처음 접하게 되면 3개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SIGN을 찾을 수 있다 검은 단발머리에 하늘색 눈동자를 지니고 선명한 와인색의 립스틱을 바른 여인과 초록잎을 가지고 있는 빨간 장미, 그리고 이 광고가 정작 말해주고자 하는 제품, 이렇게 3개의 SIGN을 찾아 볼 수 가 있다 그럼 이렇게 눈에 띄게 이 광고를 차지하고 있는 이 기호들이 의미하는 바는 무엇인가?
우선 이 광고의 중간에 자리잡고 있는 빨간 장미는 SYMBOL과 INDEX라고 볼 수 있다 사람들은 랑콤이라는 제품명을 듣는 순간 장미를 떠올린다. 오랜 시간동안 장미는 랑콤이라는 화장품 브랜드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상징물이었다. 그러니까 이 광고를 보는 사람들은 지금까지 축적되어왔던 학습의 결과로써 화장품 광고에 장미가 등장하면 자연스럽게 랑콤이라는 화장품과 연결시키게 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 광고는 중앙에 빨간 장미라는 SYMBOL을 사용해서 이것이 랑콤의 광고라는 것을 알게 해주고 있다
또 이 장미는 INDEX적인 요소도 지니고 있는데 이 광고는 다른 랑콤 광고와는 좀 다르게 장미를 선명하게 표현해주고 있다 특히 이 광고의 전체적인 배경인 하얀색과 장미잎의 선명한 초록색이 빨간 장미를 더욱더 선명히 나타내고 있다 이렇게 다른 때와는 달리 이 장미의 선명함을 강조한 것…(생략(省略))
다.이 광고를 처음 접하게 되면 3개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SIGN을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