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비 기능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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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3 20:4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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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베어링 스프레드를 두는이유 : 베어링의 제자리 밀착을 위해 캡에 베어링이 끼워져 작업의 편리성을 위해 크러시 압축에 따른 찌그러짐의 방지.
③베어링의 오일간극 클때 : 유압낮고 이상음 발생,오일 유출량 증가
④배빗메탈 : 주component은 주석,안티몬,구리이며 합금층 두께는 0.1~0.3mm
⑤크랭크축 앤드 플레이 (축방향 움직임)는 스러스트 베어링 두께 (스러스트 플레이트)로 조정
⑥축방향 움직임은 0.3mm이내이며 축방향 움직임이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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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피스톤:
①피스톤 간극이 크면 피스톤 슬랩 현상 발생, 압축 압력저하, 오일의 연소실 유입, 피스톤 간극이 적으면 소결(고착)이됨
②피스톤 간극 측정(測定) 은 피스톤 스커트부에서 측정(測定)
③피스톤링의 재질은 주철
④피스톤링(압축링 2개,오일링 1개) : 압축링 → 기밀유지.
오일링 → 오일제어, 링 간극이 크면 피스톤 슬랩 현상 발생
⑤피스톤 핀의 설치방법(전부동식,고정식,반부동식)
⑥피스톤 헤드의 모양(평두형,쐐기형,불규칙형,밸브 노치형,오목형,볼록형)
⑦피스톤의 중량오차는 7g이내이며 커넥팅로드와 조립한 경우에는 30g이내(2%이내)
(11)크랭크축 및 베어링:
①베어링 크러시가 너무 클 때 베어링이 변형됨.
베어링 크러시를 두는 이유: 베어링 바깥 둘레를 하우징의 둘레보다 0.025~0.075mm크게하여 베어링 하우징에 완전히 접촉되어 열전도가 잘 되도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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