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번지점프를 하다” 영화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6 21:13본문
Download : “ 번지점프를 하다” 영화분석.hwp
혹시나 자신이 동성애자가 아닐까 정신과 의사에게 상담을 받기도 하지만 결국 인우는 현빈이 태희의 환생임을 믿게 된다된다. 둘은 뉴질랜드로 떠나 즐거운 시간을 갖다가 번지점프대에서 뛰어내린다.
정말 이 영화에서 하고 싶었던 이야기는 태희와 인우의 사랑일까, 아니면 인우와 현빈이와의 사랑을 말하고 싶어서 태희가 필요했던 것일까. ‘동성애 영화’라는 것을 부정하기 위해 이 영화를 만든 사람들이 주장했던 ‘소울 메이트(soul mate)에 관한 환생의 이야기’라면 인우의 시점으로 이 영화를 찍어야 되는 것이 아니라 객관적인 시점으로 이 영화를 찍었어야 했다. 알고 보니 태희는 인우를 마중하러 가던 날 교통사고로 죽는다. 그러다 그 인우를 현빈이 찾아온다.)
그리고 17년 후 2000년 3월. 고등학교 선생님이 된 인우는 자기 반에서 현빈이라는 남학생을 발견한다. 인우는 현빈에게서 태희의 흔적을 발견하고, 점점 그에게 빠져든다.(이 장면은 영화 마지막 부분에 플래쉬 백으로 보여준다. 조소과에 다니는 태희(이은주)에게 한눈에 빠져버린 인우는 그 전까지 ‘첫눈에 반한다’라는 말 따윈 믿지 않는 사람이었다. 인우가 현빈이를 태희라고 믿는 것처럼 우리도 무의식적으…(drop)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 번지점프를 하다” 영화analysis
레포트/인문사회
“ 번지점프를 하다” 영화analysis
“ 번지점프를 하다” 영화분석번지점프를하다 , “ 번지점프를 하다” 영화분석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Download : “ 번지점프를 하다” 영화분석.hwp( 54 )
번지점프를하다
다. 그러나 뛰어내린 두 사람에게는 안전벨트가 없다. 1983년 그 해 어느 비오는 날, 국문과에 다니는 인우(이병헌)의 우산 속으로 한 여학생이 뛰어든다. 현빈의 여자친구인 혜주에게 강한 질투심을 느끼기고 하고, 현빈의 말투, 표정하나에도 민감하게 reaction 을 한다.



<줄거리>
영화「번지점프를 하다」는 두 개의 시간으로 하나의 이야기를 나누어 놓았다. 그는 태희를 본 후 그녀의 사랑을 얻기 위해 수많은 노력을 하고, 결국 둘은 예쁘장하고 수줍을 사랑을 나누게 된다된다. 그러다 인우가 군대에 가게 되고, 군입대를 하러 떠나는 날 마중 나오겠다던 태희는 나오지 않는다. 그는 남학생 제자와 사랑에 빠졌다는 소문 끝에 학교에서도 해임 당하고, 집에서는 아내와 이별해 여관을 전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