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의 경영다각화 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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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3 04:4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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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업 포트폴리오의 재구축한다.김 회장은 `신사업 뿐만 아니라 식품 화학 의약 등 기존 사업 분야에서도 관련 다각화를 이뤄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the gist역량을 강화해 `전통과 첨단`을 그룹 성장의 두 축으로 삼겠다는 것.그는 특히 `화학 분야에서는 업스트림(기초원자재)부터 다운스트림(최종제품)까지 생산하는 수직계열화를 서두르겠다`고 說明(설명) 했다. 지난 1924년 설립돼 올해로 80주년을 맞은 삼양그룹이 그간의 침묵을 깨고 성장의 모멘텀을 본격적으로 찾아 나선 것.특히 지난 3월 부회장에서 회장으로 승진,그룹의 실질적인 수장이 된 `젊은 CEO` 김윤 회장(51)이 change(변화)의 선봉에 서 있어 그룹의 change(변화)에 재계가 주목하고 있따 김윤 삼양사 회장은 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이 회사 80주년 기념행사 후 기자와 만나 `삼양그룹은 보수적이고 안정 위주의 경영 戰略을 구사해 성장이 정체돼 있었다`며 `앞으론 사고방식을 진취적으로 전환해 그룹의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삼양그룹의 지난해 매출은 2조1천억원,올해는 2조6천억원으로 예상된다 그는 `오는 2xxx년까지 전자소재 사업의 매출 비중을 20%선까지 끌어 올릴 것`이라고 강조했다.…(To be continued )
삼양사의 경영다각화 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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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3) 戰略적 제휴
(4) 기민한 후속 조치
삼양사 창립 80주년 김윤 회장 인터뷰
대표적 `보수 기업`인 삼양그룹이 `진취적 기업`으로 대변신을 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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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Ⅰ . 서론
1. 선정이유
2. 기업 introduce
3. 연구 목적
Ⅱ. 본론
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1) 가치 사슬 분석
1) 하부구조 (경영 일반, 기획, 재무, 회계, 법무, government 관계 등)
2) 인사관리
3) 기술 개발
4) 배송 물류 - SCM의 도입
5)marketing &영업
6)서비스
(2) 중요도와 경쟁우위
(3) VRIO 분석
1) R&D능력
2) 배송물류시스템
3) 영업
4) 戰略적 제휴능력
3. 사업 다각화 戰略
(1) 기업戰略 – 다각화戰略
1)의약 바이오 사업 - 삼양사 매출구성 change(변화)
2) 친소비자 기업으로 변신, 식품사업
3) 기타사업, 화학과 신사업
(2) BCG MATRIX
1) 자금젖소: 식품(제당)분야
2) 별: 산업 자재용 섬유분야
3)물음표: 의약, 유기농 식품, 신사업
4) 개: 사료분야
(3) the gist역량
1) 사업 영역 및 주요 생산품
2) HOT ISSUE
(4) 다각화 방향
Ⅲ . 結論(결론)
1. Solution
(1) 80년의 역싸에도 불구하고 인지도가 낮은 까닭은?
(2) 삼양사의 왕성한 다각화 노력에도 불구하고 다른 대기업에 비해 기업규모가 왜소한 이유는? 이러한 다각화 노력은 삼양사에 어떤 effect(영향) 을 미쳤는가?
2. 시사점
(1) 과감한 사업요약를 통해 투자여력을 확보한다.
삼양그룹의 새 CI는 `Life`s Ingredients`를 컨셉트로 하고 있따 이는 우리 생활에 필요한 요소를 의미하며, 생활을 더욱 풍요롭고 편리하게 만들어 가겠다는 삼양의 의지를 나타내고 있따 삼양의 CI는 9개의 점과 4개의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따 점들은 가장 기본적이며 이상적인 형태로서 생활을 더욱 풍요롭고 편리하게 하는 다양한 요소들을 의미하며 4가지 색상은 서로간의 어울림을 통한 균형과 조화를 나타낸다. 그는 또 `식품부문은 종합식품재료 및 기능성 식품을 주축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오는 2xxx년까지 2조원을 투자해 매출액 5조원을 달성하고 자본수익률을 20% 이상으로 끌어올린다는 구상`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