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관계theory(이론)] 말러(Mahler)의 대상관계theory(이론)(말러의 발달theory(이론), 말러의 발달단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02:50
본문
Download : [대상관계이론] 말러(Mahler)의 대상관계이론(말러의 발달이론, 말러의 발달단계, 교육시사점).hwp
특히 Mahler, Stern, Kohurt와 같은 대상 理論(이론)가들은 아동이 강한 애착을 갖게 되는 사람들의 이미 지나 기억들, 혹은 가치관을 어떻게 내면화하는가를 연구하였다.
말러(Mahler)의 대상관계理論(이론)
[대상관계理論(이론)] 말러(Mahler)의 대상관계理論(이론)(말러의 발달理論(이론), 말러의 발달단계, 교육시사점)
목차
말러(Mahler)의 대상관계理論(이론)
I. Mahler의 발달理論(이론) 개요
II. 발달의 단계
1. 정상적인 자폐적 단계(0-1개월)
2. 정상적 공생단계(1-5개월)
3. 분리-개체화 단계(5-24개월)
1) 분화기(5-9개월)
2) 연습기(9-15개월)
3) 분리-재접근의 반복기(15-24개월)
4. 정서적 대상 항상성의 발달단계(24-30개월)
III. 평가와 양육 및 교육에 주는 시사점
1. 평가
2. 양육과 교육 및 치료적 접근에 주는 시사점
말러(Mahler)의 대상관계理論(이론)
아동의 출생이나 성장과정에서 아동의 성격형성과 정신생활에 중요하게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사람들을 대상(object)이라 부르고, 이들과 아동의 관계성을 대상관계(object relations)라 한다. 대상관계 理論(이론)가들은 인간발달에 있어서 영아기에 형성되기 처음 하는 대상관계의 중요성에 관한 Freud의 기본견해들을 확장시키고자 했다. Mahler는 자신의 어머니를 아름답고 자애적(narcissistic)이며, 불행한 여성으로 표사하고 있다아 엄마는 아기 Mahler를 싫어했기 때문…(생략(省略))
순서
[대상관계이론] 말러(Mahler)의 대상관계이론(말러의 발달이론, 말러의 발달단계, 교육시사점) , [대상관계이론] 말러(Mahler)의 대상관계이론(말러의 발달이론, 말러의 발달단계, 교육시사점)인문사회레포트 , 대상관계이론 말러 Mahler 대상관계이론 말러 발달이론 말러 발달단계 교육시사점
[대상관계theory(이론)] 말러(Mahler)의 대상관계theory(이론)(말러의 발달theory(이론), 말러의 발달단계, 교육시사점)
[대상관계theory(이론)] 말러(Mahler)의 대상관계theory(이론)(말러의 발달theory(이론), 말러의 발달단계, 교육시사점)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대상관계이론]%20말러(Mahler)의%20대상관계이론(말러의%20발달이론,%20말러의%20발달단계,%20교육시사점)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C%80%EC%83%81%EA%B4%80%EA%B3%84%EC%9D%B4%EB%A1%A0%5D%20%EB%A7%90%EB%9F%AC(Mahler)%EC%9D%98%20%EB%8C%80%EC%83%81%EA%B4%80%EA%B3%84%EC%9D%B4%EB%A1%A0(%EB%A7%90%EB%9F%AC%EC%9D%98%20%EB%B0%9C%EB%8B%AC%EC%9D%B4%EB%A1%A0,%20%EB%A7%90%EB%9F%AC%EC%9D%98%20%EB%B0%9C%EB%8B%AC%EB%8B%A8%EA%B3%84,%20%EA%B5%90%EC%9C%A1%EC%8B%9C%EC%82%AC%EC%A0%90)_hwp_01.gif)
![[대상관계이론]%20말러(Mahler)의%20대상관계이론(말러의%20발달이론,%20말러의%20발달단계,%20교육시사점)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C%80%EC%83%81%EA%B4%80%EA%B3%84%EC%9D%B4%EB%A1%A0%5D%20%EB%A7%90%EB%9F%AC(Mahler)%EC%9D%98%20%EB%8C%80%EC%83%81%EA%B4%80%EA%B3%84%EC%9D%B4%EB%A1%A0(%EB%A7%90%EB%9F%AC%EC%9D%98%20%EB%B0%9C%EB%8B%AC%EC%9D%B4%EB%A1%A0,%20%EB%A7%90%EB%9F%AC%EC%9D%98%20%EB%B0%9C%EB%8B%AC%EB%8B%A8%EA%B3%84,%20%EA%B5%90%EC%9C%A1%EC%8B%9C%EC%82%AC%EC%A0%90)_hwp_02.gif)
![[대상관계이론]%20말러(Mahler)의%20대상관계이론(말러의%20발달이론,%20말러의%20발달단계,%20교육시사점)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C%80%EC%83%81%EA%B4%80%EA%B3%84%EC%9D%B4%EB%A1%A0%5D%20%EB%A7%90%EB%9F%AC(Mahler)%EC%9D%98%20%EB%8C%80%EC%83%81%EA%B4%80%EA%B3%84%EC%9D%B4%EB%A1%A0(%EB%A7%90%EB%9F%AC%EC%9D%98%20%EB%B0%9C%EB%8B%AC%EC%9D%B4%EB%A1%A0,%20%EB%A7%90%EB%9F%AC%EC%9D%98%20%EB%B0%9C%EB%8B%AC%EB%8B%A8%EA%B3%84,%20%EA%B5%90%EC%9C%A1%EC%8B%9C%EC%82%AC%EC%A0%90)_hwp_03.gif)
![[대상관계이론]%20말러(Mahler)의%20대상관계이론(말러의%20발달이론,%20말러의%20발달단계,%20교육시사점)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C%80%EC%83%81%EA%B4%80%EA%B3%84%EC%9D%B4%EB%A1%A0%5D%20%EB%A7%90%EB%9F%AC(Mahler)%EC%9D%98%20%EB%8C%80%EC%83%81%EA%B4%80%EA%B3%84%EC%9D%B4%EB%A1%A0(%EB%A7%90%EB%9F%AC%EC%9D%98%20%EB%B0%9C%EB%8B%AC%EC%9D%B4%EB%A1%A0,%20%EB%A7%90%EB%9F%AC%EC%9D%98%20%EB%B0%9C%EB%8B%AC%EB%8B%A8%EA%B3%84,%20%EA%B5%90%EC%9C%A1%EC%8B%9C%EC%82%AC%EC%A0%90)_hwp_04.gif)
![[대상관계이론]%20말러(Mahler)의%20대상관계이론(말러의%20발달이론,%20말러의%20발달단계,%20교육시사점)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C%80%EC%83%81%EA%B4%80%EA%B3%84%EC%9D%B4%EB%A1%A0%5D%20%EB%A7%90%EB%9F%AC(Mahler)%EC%9D%98%20%EB%8C%80%EC%83%81%EA%B4%80%EA%B3%84%EC%9D%B4%EB%A1%A0(%EB%A7%90%EB%9F%AC%EC%9D%98%20%EB%B0%9C%EB%8B%AC%EC%9D%B4%EB%A1%A0,%20%EB%A7%90%EB%9F%AC%EC%9D%98%20%EB%B0%9C%EB%8B%AC%EB%8B%A8%EA%B3%84,%20%EA%B5%90%EC%9C%A1%EC%8B%9C%EC%82%AC%EC%A0%90)_hwp_05.gif)
![[대상관계이론]%20말러(Mahler)의%20대상관계이론(말러의%20발달이론,%20말러의%20발달단계,%20교육시사점)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C%80%EC%83%81%EA%B4%80%EA%B3%84%EC%9D%B4%EB%A1%A0%5D%20%EB%A7%90%EB%9F%AC(Mahler)%EC%9D%98%20%EB%8C%80%EC%83%81%EA%B4%80%EA%B3%84%EC%9D%B4%EB%A1%A0(%EB%A7%90%EB%9F%AC%EC%9D%98%20%EB%B0%9C%EB%8B%AC%EC%9D%B4%EB%A1%A0,%20%EB%A7%90%EB%9F%AC%EC%9D%98%20%EB%B0%9C%EB%8B%AC%EB%8B%A8%EA%B3%84,%20%EA%B5%90%EC%9C%A1%EC%8B%9C%EC%82%AC%EC%A0%90)_hwp_06.gif)
Download : [대상관계이론] 말러(Mahler)의 대상관계이론(말러의 발달이론, 말러의 발달단계, 교육시사점).hwp( 70 )
대상관계이론,말러,Mahler,대상관계이론,말러,발달이론,말러,발달단계,교육시사점,인문사회,레포트
다.
Crain(2005)은 Margaret S. Mahler를 다음과 같이 introduction하고 있다아 Mahler(1897-1985)는 오스트리아의 비엔나에서 그리 벌지 않은 헝가리의 작은 읍지 Sopron에서 태어났다. 대...
말러(Mahler)의 대상관계理論(이론)
[대상관계理論(이론)] 말러(Mahler)의 대상관계理論(이론)(말러의 발달理論(이론), 말러의 발달단계, 교육시사점)
목차
말러(Mahler)의 대상관계理論(이론)
I. Mahler의 발달理論(이론) 개요
II. 발달의 단계
1. 정상적인 자폐적 단계(0-1개월)
2. 정상적 공생단계(1-5개월)
3. 분리-개체화 단계(5-24개월)
1) 분화기(5-9개월)
2) 연습기(9-15개월)
3) 분리-재접근의 반복기(15-24개월)
4. 정서적 대상 항상성의 발달단계(24-30개월)
III. 평가와 양육 및 교육에 주는 시사점
1. 평가
2. 양육과 교육 및 치료적 접근에 주는 시사점
말러(Mahler)의 대상관계理論(이론)
아동의 출생이나 성장과정에서 아동의 성격형성과 정신생활에 중요하게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사람들을 대상(object)이라 부르고, 이들과 아동의 관계성을 대상관계(object relations)라 한다.
그러나 대상관계 理論(이론)가들은 Freud와는 달리 영아들은 성적 충동이나 기아 또는 본능적인 공격적 충동들과는 관계없이. 양육자들과 밀접한 신체적 정서적 애착을 발달시키고자 하는 결합성을 선천적으로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