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생활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00:08
본문
Download : 레포트_가족생활교육_방통대3학년[2].hwp
![레포트_가족생활교육_방통대3학년[2]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EB%A0%88%ED%8F%AC%ED%8A%B8_%EA%B0%80%EC%A1%B1%EC%83%9D%ED%99%9C%EA%B5%90%EC%9C%A1_%EB%B0%A9%ED%86%B5%EB%8C%803%ED%95%99%EB%85%84%5B2%5D_hwp_01.gif)
![레포트_가족생활교육_방통대3학년[2]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EB%A0%88%ED%8F%AC%ED%8A%B8_%EA%B0%80%EC%A1%B1%EC%83%9D%ED%99%9C%EA%B5%90%EC%9C%A1_%EB%B0%A9%ED%86%B5%EB%8C%803%ED%95%99%EB%85%84%5B2%5D_hwp_02.gif)
![레포트_가족생활교육_방통대3학년[2]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EB%A0%88%ED%8F%AC%ED%8A%B8_%EA%B0%80%EC%A1%B1%EC%83%9D%ED%99%9C%EA%B5%90%EC%9C%A1_%EB%B0%A9%ED%86%B5%EB%8C%803%ED%95%99%EB%85%84%5B2%5D_hwp_03.gif)
![레포트_가족생활교육_방통대3학년[2]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EB%A0%88%ED%8F%AC%ED%8A%B8_%EA%B0%80%EC%A1%B1%EC%83%9D%ED%99%9C%EA%B5%90%EC%9C%A1_%EB%B0%A9%ED%86%B5%EB%8C%803%ED%95%99%EB%85%84%5B2%5D_hwp_04.gif)
![레포트_가족생활교육_방통대3학년[2]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EB%A0%88%ED%8F%AC%ED%8A%B8_%EA%B0%80%EC%A1%B1%EC%83%9D%ED%99%9C%EA%B5%90%EC%9C%A1_%EB%B0%A9%ED%86%B5%EB%8C%803%ED%95%99%EB%85%84%5B2%5D_hwp_05.gif)
![레포트_가족생활교육_방통대3학년[2]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EB%A0%88%ED%8F%AC%ED%8A%B8_%EA%B0%80%EC%A1%B1%EC%83%9D%ED%99%9C%EA%B5%90%EC%9C%A1_%EB%B0%A9%ED%86%B5%EB%8C%803%ED%95%99%EB%85%84%5B2%5D_hwp_06.gif)
Download : 레포트_가족생활교육_방통대3학년[2].hwp( 37 )
1. 중년기 부부교육 program 개발의 전 과정(설계, 실시, 평가)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을 우선 전반적으로 서술하시오.
2. 중년기 부부가 경험할 수 있는 특징 및 어려움 전반에 대해 구체적으로 記述하시오. 본 program에서 특별히 다루고자 하는 주제/내용을 선정하시오.
3. 본 program의 목적(goal), 목표(目標)(objective), 규모(extensiveness), program 길이, 모집(recruitment) 및 유지(retention) strategy 등 설계과정에서 들어가야 할 내용을 결정하고,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記述하시오.
4. 회기별 주제, 목표(目標), 내용을 결정하고 記述하시오.
5. 본 program을 실시할 때 사용할 회기별 교육기법들을 說明(설명) 하고, 어떻게 적용할지 구체적으로 記述하시오.
6. 본 program의 평가방법을 결정하고(사전검사, 사후검사, 추후검사, test(실험) 집단, 통제집단, 교육사 면접, 참여자 면접 등) 어떻게 적용할지 구체적으로 記述하시오.
7. 본 program 평가를 위한 program 로직모형을 개발하고 각 구성요소에 들어갈 내용을 자세히 記述하시오.
1. 중년기 부부교육 program 개발의 전 과정(설계, 실시, 평가)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을 우선 전반적으로 서술하시오.
가족생활교육 program 개발 과정에 대상으로하여 선행 연구자들은 4단계나 5단계 모델을 제시하였다 기쁘다, 성미애, 이재림(2xxx)
. 연구자별로 차이가 있으나 대체로 설계, 실시, 평가의 과정을 거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겠다.
program을 실시하는 과정에서는 전문 자격을 갖춘 훈련된 가…(투비컨티뉴드 )
설명
중년기 부부가 경험할 수 있는 문제를 바탕으로, 이 문제를 예방 또는 완화하기 위하여 중년기 부부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한다. 이 프로그램의 개발 과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가족생활교육인문사회레포트 , 가족생활교육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가족생활교육,인문사회,레포트
가족생활교육
중년기 부부가 경험할 수 있는 문제를 바탕으로, 이 문제를 예방 또는 완화하기 위하여 중년기 부부교육 프로그램(program]) 을 개발하고자 한다. 즉, 학문적 기초와 연구결과에 기반 해 이론(理論)적 관점의 근거가 명확해야 한다. 명시한 목적을 이루기 위해 다양한 요인을 다룰 수 있도록 구성해야 하며, 교수방법 역시 목표(目標)와 대상의 성격에 따라 다양한 방법 중 적합한 방법을 고려해야 한다. 중년기 부부에 적합한 내용과 수준으로 program을 구성하고 가족이 變化(변화)할 수 있는 적절한 시기를 고려해 중년기 부부의 언어, 경험 등 실생활과 관련된 program을 구성해야 한다.
중년기 부부교육 program 설계 시, 교육program의 목표(目標)가 명확하게 정이되어야 하며 이론(理論)이나 연구와 연결해 적합한 내용을 선별하여야 할 것이다. 이 프로그램(program]) 의 개발 과정을 구체적으로 설명(說明)하시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