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goto.kr 인터넷포털 (Internet Portal) 기업의 traffic 증가 요인에 대한 연구 -NAVER의 사례를 중심으로 > cangoto6 | cangoto.kr report

인터넷포털 (Internet Portal) 기업의 traffic 증가 요인에 대한 연구 -NAVER의 사례를 중심으로 > cangoto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ngoto6

인터넷포털 (Internet Portal) 기업의 traffic 증가 요인에 대한 연구 -NAVER의 사례를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09:58

본문




Download : 인터넷포털 (Internet Portal) 기업의 traffic 증가 요인에 대한 연구 -NAVER의 사례를 중심으로.doc




이에 누리망 포털(internet portal) 업체는 물론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채팅, 전자우편 등), 커뮤니티 서비스(동호회 등), 엔터테인먼트(on-line 게임, VOD, 스포츠 등) 및 정보형 컨텐츠(금융정보, 일반뉴스 등), on-line 쇼핑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하였다. 그러나 누리망 비즈니스 거품이 빠지면서 주 광고주인 닷컴(dotcom) 기업들의 경영악화와 누리망 광고 자체의 效果에 대한 회의론의 대두로 광고 외에 대체 수익원을 개발해야 했다. 포털(portal)은 누리망 보급 초기에 방대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검색 기능이나 전자우편 기능으로 출발하여 누리망 의 보급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누리망 포털(internet portal)은 서비스와 플랫폼 영역이 넓혀가고 있다 초기에는 검색과 디렉토리(directory) 서비스 를 통해 유선누리망 이용자들을 다른 사이트로 안내하는 관문적인 역할을 수행하였다.인터넷포털기업의traffic증가요인 , 인터넷포털 (Internet Portal) 기업의 traffic 증가 요인에 대한 연구 -NAVER의 사례를 중심으로경영경제레포트 ,
다.
또한 플랫폼 다양화도 진행되어 기존의 유선누리망 위주에서 무선누리망 , TV 등으로 다원화되고 있다 유선누리망 포털들이 내실을 다지고 있는 가운데, 무선 데이터통신이 가능한 휴대폰과 PDA 등 휴대단말기의 보급으로 무선누리망 시장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특히 무선누리망 망 개방이 2003년 본격화되면 무선누리망 포털 시장의 경쟁은 더욱 치열하게 전개될 것으로 展望된다 여기에다 디지털 방송의 스타트과 함께 TV를 결합한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어 이른 ‘포털 춘추전국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展望된다

제 2 절 …(투비컨티뉴드 )




인터넷포털기업의traffic증가요인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인터넷포털%20(Internet%20Portal)%20기업의%20traffic%20증가%20요인에%20대한%20연구%20-NAVER의%20사례를%20중심으로_doc_01.gif 인터넷포털%20(Internet%20Portal)%20기업의%20traffic%20증가%20요인에%20대한%20연구%20-NAVER의%20사례를%20중심으로_doc_02.gif 인터넷포털%20(Internet%20Portal)%20기업의%20traffic%20증가%20요인에%20대한%20연구%20-NAVER의%20사례를%20중심으로_doc_03.gif 인터넷포털%20(Internet%20Portal)%20기업의%20traffic%20증가%20요인에%20대한%20연구%20-NAVER의%20사례를%20중심으로_doc_04.gif 인터넷포털%20(Internet%20Portal)%20기업의%20traffic%20증가%20요인에%20대한%20연구%20-NAVER의%20사례를%20중심으로_doc_05.gif 인터넷포털%20(Internet%20Portal)%20기업의%20traffic%20증가%20요인에%20대한%20연구%20-NAVER의%20사례를%20중심으로_doc_06.gif
인터넷포털 (Internet Portal) 기업의 traffic 증가 요인에 관련되어 설명했습니다.





순서
그림목차………………………………………………………………………………...3

표 목차………………………………………………………………………………….3

제 1 장 서론……………………………………………………………………….…..4
제 1 절 연구의 배경과 목적……………………………………….……….4
제 2 절 연구의 방법…………………………………………………………5

제 2 장 누리망 포털(internet portal)의 개요…………………………………………5
제 1 절 누리망 포털의 槪念………………………………………….…….5
제 2 절 누리망 포털의 분류………………………………………………..6
제 3 절 누리망 포털의 주요 서비스………………………………………8

제 3 장 NHN의 주요사업 부문………………………………………………...……9
제 1 절 검색광고…………………………………………………..…………9
제 2 절 배너광고………………………………………………………..…..10
제 3 절 on-line 쇼핑…………………………………………………..……11
제 4 절 on-line 게임…………………………………………………..……12
제 5 절 해외부문……………………………………………………………13

제 4 장 NAVER의 key point(핵심) 사업……………………………………………………….14
제 1 절 NAVER의 SWOT analysis(분석) …………………………………..………14
제 2 절 on-line 광고시장에서의 독주…………………………………...15
제 3 절 NAVER의 Cash Cow 검색광고…………………………….....…18
제 4 절 NHN에 이용자가 집중되는 이유……………………….………20

제 5 장 conclusion 및 展望……………………………………………………….………24



제 2 장 누리망 포털의 개요

제 1 절 누리망 포털 (internet portal)의 槪念
포털(portal)이란 누리망 의 방대한 정보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여 누리망 사용자에게 정보의 바다로 안내해 주는 길잡이 혹은 gateway의 역할을 하는 사이트를 의미한다.




인터넷포털 (Internet Portal) 기업의 traffic 증가 요인에 대한 연구 -NAVER의 사례를 중심으로

Download : 인터넷포털 (Internet Portal) 기업의 traffic 증가 요인에 대한 연구 -NAVER의 사례를 중심으로.doc( 86 )



인터넷포털 (Internet Portal) 기업의 traffic 증가 요인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수익원도 검색과 디렉토리(directory)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을 기반으로 한 누리망 광고가 주를 이루었다.
전체 12,69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ngot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