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영재 교수학습 program analysis(분석) 과 지도 exampl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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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8 20:0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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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수 定義(정의) 은 수 영역에서만 지도되는 것이 아니라 수학의 전 영역에 걸쳐서 지도되어야 한다. 또한 하나의 모임(set)으로서의 수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 +을 덧셈으로 인식하여 단지 수를 더하면 되는 의미로 이해하고 있다아 그러나 수학에서 연산의 의미는 그 이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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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설명
Ⅰ. 들어가며
Ⅱ. 수와 연산 지도의 기초
1. 수와 숫자
2. 숫자의 형태
3. 수 지도의 기초
4. 연산 지도의 기초
Ⅲ. 수와 연산 영역의 영재 교수학습 호로그램 analysis
1. 수학과 영재교육과정 시안 analysis
2. 시교육청 資料 개발 analysis
Ⅳ. 수와 연산 영역의 영재 지도instance(사례)
Ⅴ. 나가며
참 고 문 헌
Ⅰ. 들어가며
수와 연산은 초등학교 수학에서 가장 기본적인 영역이다. up수학영재교수학습프로그램분석과지도사례 , 수학영재 교수학습 프로그램 분석과 지도 사례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수학영재 교수학습 program analysis(분석) 과 지도 example(사례) 에 대한 입니다. 따라서 연산을 지도할 때에는 연산의 의미 지도가 절실히 요구된다된다.수학영재 교수학습 프로그램 분석과 지도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수는 복합적인 定義(정의) 으로 초등학교에서는 자연수와 분수, 소수를 주로 다루고 있다아 대수학(algebra)이란 연산이 주어진 집합의 구조(속성 )를 연구하는 수학의 한 분야로서 최근에는 컴퓨터의 발달로 정보理論, 부호理論, 암호理論 등에 대수학의 理論이 널리 쓰이고 있다아
초등학생은 주로 수 定義(정의) 이 수치적으로 혹은 기하학적으로 형성되고 있다아 예를 들면 2×3을 단지 6으로만 이해할 수 있지만 가로가 2이고 세로가 3인 직사각형의 넓이를 2×3으로 이해하는 학생도 있다아 또한 3이라고 할 때 학생은 단지 3을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사과 3개, 배 3개, 동그라미 3개 등으로 생각한다. 이는 수 定義(정의) 이 기하학적인 모델을 통하여 형성된다는 의미이다.
한편 초등학생의 연산 定義(정의) 은 이해가 아직은 부족한 형편이다. 그러나 초등학교 학생들의 경우 자연수를…(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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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정수는 잘 정리(整理) 되어 있으며 많은 성질을 가지고 있는 집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