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마케팅 줄거리 요약 및 感想文,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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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7 09:3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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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가 있음으로 해서 소비자들은 여러 회사에서 나오는 서로 비슷비슷한 상품들을 구분할 수 있다 따라서, 기업은 고유의 브랜드를 통하여 소비자들로 하여금 자사의 제품을 사게 하고 또 계속해서 자사제품만을 애용하게 할 수 있다 즉, 이렇게 하여 자사제품에 대해 높은 브랜드 로열티(brand loyalty)를 가진 소비자를 많이 확보하여 경쟁력을 키우고, 재구매율을 높이면서 신제품이 성공할 확률을 증대시키는 것이 브랜드 marketing 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다 더불어 기업이미지를 브랜드와 연계시킴으로써 강력한 상표연상을 일으키고자 하는 노력도 많이 나타난다. 예) LG (사랑해요 LG)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브랜드는 제품의 성공 여부에 큰 influence을 끼칠 수 있으므로 회사는 브랜드 네이밍(brand naming)을 할때도 아주 신중하게 선정을 …(To be continued )
순서
다. 요컨데, “marketing 이란 제품, 서비스,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가격을 결정하고 정보를 제공하여 개인 및 조직체의 目標(목표)를 만족시키는 교환을 성립하게 하는 일련의 인간활동”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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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형 마케팅 줄거리 요약 및 感想文,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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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 한국형 marketing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report), 느낀점, 나의소감, 나opinion(의견)해 조사分析 )
목 차
marketing 이란 무엇인가?
2. 전략(戰略) 적 브랜딩 관리
3. STPD 시장 기획 및 TOWS
4. 서비스 marketing
marketing 이란 무엇인가?
마케터의 임무는 기업으로 하여금 고객을 끌 수 있는 제품만을 내놓도록 지도하는데 있다 즉, 바른 제품을 바른 가격으로 바른 유통경로를 통하여 바른 시장에 내어놓고 그 제품의 advantage(장점) 을 바르게 알리도록 하는 데 있다 여기서 바르다(right)라는 말은 소비자의 관점에서 바르다라는 뜻이고 기업으로서는 그러한 일련의 활동에서 이윤을 내야 하는 것이다.
2. 전략(戰略) 적 브랜딩 관리
한국의 소비자들은 하루 mean or average(평균) 약 1,500개의 각종 브랜드(brand)에 노출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