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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수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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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8 2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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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재하는 모든 사물은 존재를 위한 에너지(기)를 가지고 있으며, 이 에너지는 고유의 파장을 가지고 같은 파장과 反應(반응)하려는 속성 이 있다아 비록 유골이라 할지라도 존재하…(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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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조상과 후손은 같은 혈통관계로 같은 유전인자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서로 감응을 일으킨다는 theory 이다. 양택지와 음택지를 선정하는 방법은 크게 다를 것이 없으나 양택지가 음택지에 비해 보국(保局)이 커야 한다. 양택(陽宅)은 산 사람의 거주지이고, 음택(陰宅)은 죽은 사람의 안장지( 安葬地)이다. 동양철학에서 기(氣)는 우주의 본원으로 어느 곳이든 없는 곳이 없고(무소부재, 無所不在), 새로 생기지 않고 없어지지도 않으며(불생불멸, 不生不滅), 스타트도 끝도 없는 것으로(무시무종, 無始無終)하여 불변형질(不變形質)이라고 하였는데, 이것은 17세기 영국의 물리학자 뉴우튼(Newton)의 에너지 불변의 법칙과 일치한다. 풍수지리 하면 단순히 개인의 묘 자리나 잡는 것으로 인식하기 쉬운데 결코 그렇지가 않다.한국문화사Report풍수 , 풍수지리공학기술레포트 ,





풍수지리에 대한 글입니다. 우리 나라는 조선초기까지만 해도 도읍지를 정하거나 마을 터를 잡고 개인 집을 짓는 양택풍수가 발전되었는데, 조선중기 이후부터 유교의 조상숭배 사상에 의해 음택풍수가 성행하다. 양택과 음택은 모두 지기(地氣)의 영향으로 발복(發福)이 나타나는데 그 차이는 음택은 발복의 속도는 느리지만 여러 자손에게 오랫동안 영향을 주는 반면에, 양택은 그 집에서 태어나거나 성장한 사람 그리고 현재 거주하는 사람에 한해서 매우 빠르게 영향을 준다.풍수지리에 대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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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양택풍수와 음택풍수(陽宅風水와 陰宅風水)
풍수지리학은 집과 건물의 터를 잡는 양택풍수와 묘 자리를 잡는 음택풍수로 나눈다.

5) 동기감응론(同氣感應論)
묘의 좋고 나쁜 기운이 후손들에게 끼치는 영향을 발음(發蔭), 발복(發福) 또는 동기감응 (同氣感應)이라고 한다. 현대사회에 접어들면서 음택풍수보다 양택풍수가 더 빠른 속도로 광범위하게 발전하고 있다아 특히 도시화된 사회에서는 터잡기보다는 집의 형태와 구조에 치중하는 경향이 있다아 이를 가상학(家相學)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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