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브랜드analysis과 카카오톡 마케팅 instance(사례)analysis및 카카오톡 새로운 마케팅전략(戰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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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7 20:2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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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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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marketing 戰略.
서론
카카오톡 선정배경
`카카오톡 손익분기점 넘어`
카카오톡이 드디어 손익분기점을 넘었다.
카카오톡 기업intro
대표 김범수 : 카카오톡과 NHN, 한게임 대표 대표 이제범 : 카카오의 5대원칙을 세우고 실질적인 카카오톡 개발
2006년 3월 : 안드로이드 0S가 막 출시되던 시점, 김범수 대표와 이제범 대표가 의기투합하여 카카오톡 개발 착수.
2xxx년 : 스마트폰 시장이 주목을 받기 처음 하는 타이밍에 앱 출시 후 ‘무료문자 주고받기’ 기능을 내세우며 100만명의 사용자들을 모아 카카오톡 붐을 일으키고 ‘대한민국 모바일앱 어워드’ 수상. 그러나 405억이라는 거대한 적자 발생.
2xxx년 : 내려받기 무료앱 부문 1위를 달성함. 사용자수가 2000만명에 접어들고 일일전송 메시지 건수 10억건 돌파
2012년 : 사용자수 4000만명 돌파라는 쾌거를 이룸. 카카오스토리, 보이스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모바일 플랫폼으로써의 變化(변화)를 꾀하고 있음..
카카오톡 현재상황…(To be continued )
카카오톡 브랜드analysis과 카카오톡 마케팅 instance(사례)analysis및 카카오톡 새로운 마케팅전략(戰略)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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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벤처기업들이 상품 출시 후 손익분기점을 넘는 시점이 창립 후 3년이 걸린다는 통계를 감안했을 때 카카오톡이 손익분기점이 넘은 시점은 mean or average(평균) 보다 빠른 시간이다. 카카오톡의 전신이라고 할 수 있는 `아이위렙`의 foundation(창업)이 5년 9개월이 지난 시점이고, 카카오톡이 출시된지는 2년 7개월 만의 성과이다.
이와 같은 성과는 카카오톡이 수익구조를 改善하면서 이루어진 쾌거라고 분석되고 있다아 카카오톡이 `게임하기`라는 기능으로 기존의 단순 채팅 어플리케이션이 아닌 새로운 플랫폼 성격을 가지는 어플리케이션으로 발전하면서 카카오톡의 매출이 급성장되었기 때문일것이다
카카오톡은 우리나라 국민의 대부분이 사용한다고 해도 이상하지 않을 만큼 우리나라 국민 모두가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그리고 카카오톡이 우리나라에서 현재 성장 중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성공 모델로써 가지는 의의가 크다는 점에서 이번 레포트(report) 의 주제로 선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