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주) 케라시스 샴푸린스 marketing 성공instanc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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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3 0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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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의모에 대한 높은 관심은 프리미엄 생활용품시장과 미
용용품시장의 경...
애경산업(주) 케라시스 샴푸린스 마케팅 성공事例(사례)
목차
* 애경산업(주) 케라시스 마케팅 성공事例(사례)
Ⅰ. 치열한 프리미엄 샴푸시장 쟁탈전
Ⅱ. 제품 差別(차별) 화를 통한 케라시스 브랜드 파워의 강화
Ⅲ. 공격적 프로모션을 통한 브랜드 파워 강화
Ⅳ. 내부 역량 강화와 브랜드 파워 강화
Ⅴ. 일관된 브랜드 전략(戰略) 을 통한 future(미래)의 헤어케어 명품
* 애경산업(주) 케라시스 마케팅 성공事例(사례)
생활용품시장은 전통적으로 고객충성도가 매우 낮으며 가격에 대한 탄력
성이 대단히 높은시장으로 분류되었다. 특히 의모에 대한 높은 관심은 프리미엄 생활용품시장과 미
용용품시장의 경계를 허물며 특유의 매스터지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매스티지
란 `대중(Mass)`과 `명품(Prestige Product)`을 합성한 신조어로, 대량으로 팔
려 나가는 비교적 저렴한 고급품을 의미한다.
프리미엄급 샴푸시장은 지난 2000년 약 500억 원(소비자가 기준) 정도 였
으나 2004년 말 약 1,600억 원대에 달할 정도로 급성장했으며, 전체 샴푸시장
의 63%에 달할 정도로 압도적이다. 그러나 신소비 계층의 `삶의 질` 추구
경향은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보다 나은 가치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제품에 지
갑을 열고 있다 최근 범람하고 있는 기능성 제품으로 대표되는 이러한 경향은
전통적인 생활용품시장의 고객 세그먼트 및 제품 포지셔닝 전략(戰略) 의 기본을 바꾸
어 놓기에 이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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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주) 케라시스 샴푸린스 마케팅 성공事例(사례)
목차
애경산업(주) 케라시스 마케팅 성공事例(사례)
Ⅰ. 치열한 프리미엄 샴푸시장 쟁탈전
Ⅱ. 제품 差別(차별) 화를 통한 케라시스 브랜드 파워의 강화
Ⅲ. 공격적 프로모션을 통한 브랜드 파워 강화
Ⅳ. 내부 역량 강화와 브랜드 파워 강화
Ⅴ. 일관된 브랜드 전략(戰略) 을 통한 future(미래)의 헤어케어 명품
애경산업(주) 케라시스 마케팅 성공事例(사례)
생활용품시장은 전통적으로 고객충성도가 매우 낮으며 가격에 대한 탄력
성이 대단히 높은시장으로 분류되었다. 전반적인 소득 수준이
나 소비 수준이 높아진 한국 사회의 중산층들이 샴푸 하나를 선택하더라도 기
능이나 감성적인 만족감을 얻길 원한다는 판단에 따라, 이미 형성된 프리미엄
샴푸시장을 겨냥한 것이다.
애경산업의 케라시스 헤어클리닉 시스템(KeraSys Hair Clinic System)
은 2002년 5월 처음 출시된 토별 헤어케어 브랜드이다. 이처럼 프리미엄 샴푸가 급성장할 수 있었
던 것은 주소비층인 젊은 여성들의 모발에 대한관심이 커진데다…(drop)
애경산업(주) 케라시스 샴푸린스 marketing 성공instance(사례)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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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신소비 계층의 `삶의 질` 추구
경향은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보다 나은 가치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제품에 지
갑을 열고 있다 최근 범람하고 있는 기능성 제품으로 대표되는 이러한 경향은
전통적인 생활용품시장의 고객 세그먼트 및 제품 포지셔닝 전략(戰略) 의 기본을 바꾸
어 놓기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