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디젤엔진의 윤활장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22:25
본문
Download : 디젤엔진의 윤활장치.hwp
순서
설명
디젤엔진의 윤활장치
다.
(3) 냉각작용(열 전도 작용)
- 각 섭동 부분에서 발생된 마찰열을 흡수하여 오일 팬이나 오일 냉각기를 통하여 발열시키며 약 10~15% 정도를 냉각시 켜 준다. 디젤기관윤활장치및냉각장치 , 디젤엔진의 윤활장치법학행정레포트 ,






Download : 디젤엔진의 윤활장치.hwp( 91 )
[ 실 습 목 적 ]
- 엔진을 분해하여 윤활장치와 냉각장치 구조와 원리를 알아보고, 연기를 뿜어 경로를 찾아본다.
(4) 청정작용(세척작용)
- 오일은 그 유동과정에서 먼지, 카본, 금속 분말 등의 불순물을 흡수하여 오일 팬으로 운반하여 윤활부를 깨끗하게 한 다. 따라서 오일은 오일 팬에서 다시 윤활부로 공급될 때 오일 펌프 스트레이너, 오일 여과기를 거쳐 공급되기 때문 에 깨끗한 오일이 공급된다된다.
■ 윤활유의 작용
(1) 감마작용(마찰 감소 및 마멸 방지 작용)
- 윤활유 본래의 작용으로 기관의 각 섭동 부분에 완전 윤활을 유지함과 동시에 한계 상태에서도 강인한 유막을 형성하 여 마찰 부분 및 베어링 부분의 표면 마찰을 감소시켜 마모를 방지하는 작용이다.
【 디젤엔진의 윤활장치 】 차종: 현대 갤로퍼
■ 윤활의 목적
- 윤활장치는 각 마찰 부분에 오일을 공급하는 전체를 말한다. 따라서 밀봉 작용은 오일의 점도, 점 도 지수, 유막 형성력 등에 관계된다된다. 이 세척작용은…(투비컨티뉴드 )
,법학행정,레포트
디젤기관윤활장치및냉각장치
디젤엔진의 윤활장치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레포트/법학행정
디젤엔진의 윤활장치에 대한 자료입니다. 윤활의 목적은 기관의 각 운동 부분에 유막을 형성하여
마찰이 큰 고체 마찰을 마찰이 가장 적은 유체 마찰로 바꾸어 금속간의 접촉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함으로써 마찰의
감소 및 마찰 손실을 최소화하여 기계 효율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만일 이 열을 제거하지 않으면 윤활부가 마찰영로 인하여 소결을 일으키게 된다된다.
(2) 기밀작용(밀봉 작용)
- 피스톤 링에 윤활하여 링 홈에서 피스톤 링과 피스톤, 실린더 면과의 관계운동이 원활하도록 피스톤과 실린더 사이에 유막을 형성하여 블로바이 가스가 발생하지 않도록 기밀을 유지하는 작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