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아동,청소년을 위한 사회 복지실천방법 / 아동,청소년을 위한 사회 복지실천방법 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13:05
본문
Download : 아동,청소년을 위한 사회복지실천방법.ppt
둘째, 아동은 행동언어로 의사소통을 한다. 셋째, 아동은 현실과 환상간의 경계가 불명확한 경우가 있따 넷째, 아동은 부모나 보호자에 대해 의존적,아동을 위한 사회 복지실천은 부모, 보호자와의 활동을 서비스의 일부로 포함. 다섯째, 비자발적 클라이언트인 아동의 문제와 상황에 비추어 다양한 社會福祉士의 역할이 요구. 2. 사회복지실천의 원조관계 1) 초기 만남에서의 목표(目標) 신뢰관계 형성 아동의 관점 이해 社會福祉士에 대한 아동의 reaction response 觀察 아동의 기능, 특성(特性), 대응양식에 관한 초기 사정 잠정적 활동 계약 수립 2) 활동의 지침 (교재 p. 234) 3. 사정 아동의 사회적 상황, 아동의 발달과 기능, 사회적 상황간의 상호작용에 대한 분석 4. 사회복지실천 개입의 형태 아동과 가족체계의 독특한 욕구,특성(特性)을 고려한 치료계획 수립 필요에 따라 다양한 모델의 절충적 활용이 필요 놀이치료적 개입 아동 개입에서 놀이의 중요성 놀이로 스스로 동기화되어 결과보다는 과정 자체가 중요, 놀이 과정을 통해 아동의 내적 욕구 만족. 그 자체로 긍정적 정서동 반, 경험 재현, 스스로 의미 부여, 진단적인 동시에 치료적 효과(效果). 특히, 언어적 상호작용에 미숙하고 학대와 같은 심각한 외상을 경험한 어린 아동들에게 매우 유용 놀이치료실의 구조화 크기 집단놀이냐 개인놀이냐에 따라 다르지만 너무 넓으면 공간에 대한 통제감 상실, 너무 좁으면 대근육 놀이를 제공X 탁자(의자) 아동의 연령 고려 바닥 모노륨과 면 카펫의 병행 장비 넘어지기 쉬운 스탠드나 깨어지기 쉽거나 위험한 장비가 있어서는 안되고 임상가 역시 편한 옷 착용 발달단계별 놀잇...
아동,청소년을 위한 사회복지실천방법 아동을 위한 사회복지실천 생태체계론의...
순서
설명
인문사회 아동 청소년을 위한 사회 복지실천방법 / 아동 청소년을 위한 사회 복지실천방법 아





[인문사회] 아동,청소년을 위한 사회 복지실천방법 / 아동,청소년을 위한 사회 복지실천방법 아
Download : 아동,청소년을 위한 사회복지실천방법.ppt( 93 )
다.
아동,청소년을 위한 사회복지실천방법 아동을 위한 사회복지실천 생태체계론의...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아동,adolescent(청소년)을 위한 사회복지실천방법 아동을 위한 사회복지실천 생태체계론의 관점 심리사회모델 문제해결모델 행동수정모델 1. 아동을 위한 사회복지실천 1. 클라이언트로서 아동의 특성(特性) 첫째, 아동은 동적인 자아발달 단계에 있으며, 외부 영향에 대 해 매우 민감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