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06:04
본문
Download : 8.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hwp
<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 , , 1. 철학적 배경, 2. 기본원리, ① 아동에 대한 견해, ② 협력(지식의 사회적 구성주의)의 의미, ③ 환경의 중요성, ④ 교사의 역할의 중요성, ⑤ 프로젝트 중심의 발현적 교육과정, ⑥ 기록과 전시의 가치와 기능, ⑦ 재활용품의 교육적, 창의적 활용, ⑧ 부모와 지역사회 참여의 중요성, , , FileSize : 24K , [유아교육]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사범교육레포트 , 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 유아교육 프로그램 발현적동기 유아의언어
[유아교육]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 , , 1. 철학적 배경, 2. 기본원리, ① 아동에 대한 견해, ② 협력(지식의 사회적 구성주의)의 의미, ③ environment(환경) 의 중요성, ④ 교사의 역할의 중요성, ⑤ 프로젝트 중심의 발현적 교육과정, ⑥ 기록과 전시의 가치와 기능, ⑦ 재활용품의 교육적, 창의적 활용, ⑧ 부모와 지역싸회 참여의 중요성, , , filesize : 24K
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유아교육,프로그램,발현적동기,유아의언어,사범교육,레포트
설명
Download : 8.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hwp( 71 )
<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
1. 철학적 배경
2. 기본원리
① 아동에 대한 견해
② 협력(지식의 사회적 구성주의)의 의미
③ 環境(환경)의 중요성
④ 교사의 역할의 중요성
⑤ 프로젝트 중심의 발현적 교육과정
⑥ 기록과 전시의 가치와 기능
⑦ 재활용품의 교육적, 창의적 활용
⑧ 부모와 지歷史(역사)회 참여의 중요성
<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 . 철학적 배경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은 Dewey의 진보주의 사상, Piaget 학파의 연구와 test(실험) , Vygotsky, Bronfenbrenner, Gardner 등 학자들의 연구와 여러 도시에서 실시된 혁신적인 경험과 교육계 인사와의 opinion 교환 등의 effect을 받았다고 레지오 에밀리아를 이끌어 온 Malaguzzi는 밝히고 있다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은 학습을 경험의 끊임없는 재구성이라고 보았고, 교육은 계속적인 재조직, 재구성, 변형의 과정이라고 본 Dewey의 사상에서 뿌리를 찾을 수 있다 즉, 이전의 전통적인 관념의 교육에서는 교수와 학습이 분리된 것으로 아동은 수동적인 흡수의 학습을 받는 객체이지만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에서의 교육은 능동적이고 구성적인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이처럼 Dewey와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모두 아동과 성인은 쌍방 관계의 협력자라고 보며 성인과 아동 모두의 성장을 중요시 여긴다. 유아는 연구하고 자신의 경험에…(省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