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 소 금형 및 사출성형 업체의 제품개발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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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2 0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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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연구의 목적과 범위
Ⅱ. 금형의 개요
Ⅲ. 한국 금형업체의 現況(현황) 및 drawback(걸점)
1. 금현생산 現況(현황)
2. 금형업체별 現況(현황)
3. 금형업체의 설비투자 現況(현황)
4. 현 금형산업의 drawback(걸점)
Ⅳ. 개발금형과 주문금형의 비교
1. 자체개발 금형을 통한 완제품 판매
2. 대기업 주문 금형제작
Ⅴ. 중·소업체의 공동 제품개발
Ⅵ. 맺음말
2) 금형 부문별 現況(현황)
(1) 전자제품
불황의 경우 경기침체로 인해 소비자의 소비심리가 위축 되면 대기업 또한 제품개발이 둔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2) 완구제품
완구제품 역시 금형틀 안에서 사출되기 때문에 완구시장 에도 금형 제작은 필수적이다. 이에 비해 완구제품은 금형제품 간에 조립시 문제가 없어야 한다. 하지만 완구를 제작하는 기업은 금형업체와 비숫한 중소기업체가 대부분이다. 둔화된 제품은 신제품 즉 교체상품 개발에 있어서 많은 투자비용이 필요하지만 기존의 전자제품등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measure(방안) 을 채택하고 있는 실정이다. 요즘 완구는 한 금형안에서 완제품을 생산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금형 안에서 사출된 제품을 가지고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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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 금형 및 사출성형 업체의 제품개발 전략에 대한 글입니다.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논문2
다. 완구제품은 전자제품 보다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이 적게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금형 의존도가 높은 편이다. 금형은 금형 characteristic(특성)상 1000개의 사출을 문제없이 함과 동시에 A/S나 수리비용은 발주체에서 부담하게 되기 문에 수리와 변형은 초기 설비를 갖추고 있는 금형업체에서는 어느정도의 소득을 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이다. 소프트웨어가 업그레이드 됨과 동시에 디자인 역시 중요시한 시대에 제품 역시 새로운 디자인 보다 조금씩 바꾸는 형태로 되면 금형 또한 주문을 받아 다시 제작하거나 수리를 하게 되는 것이다.
또한 경기가 불황이더라도 소비재 제품뿐만 아니라 생활용품 세탁기, 전기밥솥, 핸드폰은 경기침체를 많이 타지 않는 제품으로써 많은 금형을 제조하게 된다 즉 금형업체가 전자제품을 완전하게 만들지 못하지만 대기업의 주문이 있을 지속적인 소득을 올릴 수가 있는 것이다. 완제품에 있어서 작동 시 program상 아무 문제가 없어야 하기 때문에 금형제품의 정밀도를 중요시 생각한다.논문2 , 중 소 금형 및 사출성형 업체의 제품개발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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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 금형 및 사출성형 업체의 제품개발 strategy에 대한 글입니다. 그렇기에 금형 값에 다소 전자제품 금형 값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따
대기업의 전자제품과 중소업체의 완구 금형을 비교하면 전자제품은 소프트웨어 즉 금형제품안에 설치되는 여러 반도체등 전자칩의 작동을 중요시 생각함으로 금형치수를 중요시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