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8종 교과서 음악사영역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8 21:23본문
Download : 고등학교 8종 교과서 음악사영역 분석.hwp
대한 교과서는 고대~르네상스 시대에 이르기까지 시대를 대표하는 작곡가나 곡이 제시되지 않았으나, 그 이후 시대부터는 작곡가와 감상곡을 함께 제시함으로써 앞의 미흡한 점을 보강하였다.
교학사 교과서는 각 시대의 작곡가들이 다양하게 제시되었지만 그 비…(투비컨티뉴드 )
8종의 고등교과서의 총 영역에서 음악사가 차지하는 비율과 서양사와 한국사의 시대별 분류를 통한 분석, 서양사와 한국사에 연계된 음악 감상의 대표성을 띤 공통적인 곡을 분석한 리포트 입니다.
최종교과서analysis(분석) -음악사[1]






다.
세광 교과서는 시대별 음악적 특징과 이해를 돕기 위해 악보가 제시되었다.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Download : 고등학교 8종 교과서 음악사영역 분석.hwp( 24 )
고등학교 8종 교과서 음악사영역 analysis(분석)
I. 서론
Ⅱ. 본론
<2-1> 서양음악사와 연계된 음악 감상의 대표성을 띤 공통적인 곡
Ⅲ.結論(결론)
현대 교과서는 시대별 특징을 간략하게 잘 설명(說明)하였다. 그러나 현대음악의 전자음악이나 구체음악에 대한 언급이 되어 있지 않아 아쉬움을 남겼다.최종교과서분석-음악사[1] , 고등학교 8종 교과서 음악사영역 분석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8종의 고등교과서의 총 영역에서 음악사가 차지하는 비율과 서양사와 한국사의 시대별 분류를 통한 analysis(분석) , 서양사와 한국사에 연계된 음악 감상의 대표성을 띤 공통적인 곡을 analysis(분석) 한 리포트 입니다.
태성 교과서는 이해의 한 영역으로 짧게 紹介되었기 때문에 고대시대, 국민악파시대가 빠져있었고, 시대적 특징 또한 내용에 소홀했다.
박영사 교과서는 이해하기 쉽게 data(資料)와 악보가 잘 제시되어있으며, 충분한 해설과 감상이 함께 통합되어 시대별 음악적 특징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한 가지 특징적인 것은 악보의 발달을 그림과 함께 紹介함으로써 고대이집트의 그림악보~오선보의 발달까지 한 눈에 알 수 있게 한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