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매트릭스[Matrix]로 시각매체 예술론 따라잡기- 지각과 인식의 문제를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08:40본문
Download : 영화 매트릭스[Matrix]로 시각매체 예술론 따라잡기- 지각과 인식의 문제를 중심으로.hwp
2편에서 하늘을 나는 장면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어이없는 장면 중에 하나라고 하였는데, 나는 다르게 생각한다. 바로 공유하고 있는 코드(code)가 있기 때문일것이다 네오가 매트릭스 속에서 컴퓨터 프로그래머 겸 해커였다는 설정이 중요한 이유가 바로 이 코드에 있따 매트릭스가 프로그램(program]) 으로 이루어져 있고, 네오는 그 프로그램(program]) 의 코드를 만드는 프로그래머였으며, 밤에는 해커로서 프로그램(program]) 을 해킹했다. 매트릭스가 프로그램(program]) 이고, 프로그램(program]) 이 데이터의 인코딩으로 이루어져있다는 측면에서 네오는 매트릭스의 본질(세계의 본질)에 남들보다 더 가까이 있고, 더 잘 인식하고 있는 자였다. 매트릭스가 진실이 아님을 안 네…(To be continued )
레포트/인문사회
영화 매트릭스를 통해 시각매체 예술론 따라잡기
Download : 영화 매트릭스[Matrix]로 시각매체 예술론 따라잡기- 지각과 인식의 문제를 중심으로.hwp( 18 )
다.
,인문사회,레포트
![영화%20매트릭스[Matrix]로%20시각매체%20예술론%20따라잡기-%20지각과%20인식의%20문제를%20중심으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EC%98%81%ED%99%94%20%EB%A7%A4%ED%8A%B8%EB%A6%AD%EC%8A%A4%5BMatrix%5D%EB%A1%9C%20%EC%8B%9C%EA%B0%81%EB%A7%A4%EC%B2%B4%20%EC%98%88%EC%88%A0%EB%A1%A0%20%EB%94%B0%EB%9D%BC%EC%9E%A1%EA%B8%B0-%20%EC%A7%80%EA%B0%81%EA%B3%BC%20%EC%9D%B8%EC%8B%9D%EC%9D%98%20%EB%AC%B8%EC%A0%9C%EB%A5%BC%20%EC%A4%91%EC%8B%AC%EC%9C%BC%EB%A1%9C_hwp_01.gif)
![영화%20매트릭스[Matrix]로%20시각매체%20예술론%20따라잡기-%20지각과%20인식의%20문제를%20중심으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EC%98%81%ED%99%94%20%EB%A7%A4%ED%8A%B8%EB%A6%AD%EC%8A%A4%5BMatrix%5D%EB%A1%9C%20%EC%8B%9C%EA%B0%81%EB%A7%A4%EC%B2%B4%20%EC%98%88%EC%88%A0%EB%A1%A0%20%EB%94%B0%EB%9D%BC%EC%9E%A1%EA%B8%B0-%20%EC%A7%80%EA%B0%81%EA%B3%BC%20%EC%9D%B8%EC%8B%9D%EC%9D%98%20%EB%AC%B8%EC%A0%9C%EB%A5%BC%20%EC%A4%91%EC%8B%AC%EC%9C%BC%EB%A1%9C_hwp_02.gif)
![영화%20매트릭스[Matrix]로%20시각매체%20예술론%20따라잡기-%20지각과%20인식의%20문제를%20중심으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EC%98%81%ED%99%94%20%EB%A7%A4%ED%8A%B8%EB%A6%AD%EC%8A%A4%5BMatrix%5D%EB%A1%9C%20%EC%8B%9C%EA%B0%81%EB%A7%A4%EC%B2%B4%20%EC%98%88%EC%88%A0%EB%A1%A0%20%EB%94%B0%EB%9D%BC%EC%9E%A1%EA%B8%B0-%20%EC%A7%80%EA%B0%81%EA%B3%BC%20%EC%9D%B8%EC%8B%9D%EC%9D%98%20%EB%AC%B8%EC%A0%9C%EB%A5%BC%20%EC%A4%91%EC%8B%AC%EC%9C%BC%EB%A1%9C_hwp_03.gif)
![영화%20매트릭스[Matrix]로%20시각매체%20예술론%20따라잡기-%20지각과%20인식의%20문제를%20중심으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EC%98%81%ED%99%94%20%EB%A7%A4%ED%8A%B8%EB%A6%AD%EC%8A%A4%5BMatrix%5D%EB%A1%9C%20%EC%8B%9C%EA%B0%81%EB%A7%A4%EC%B2%B4%20%EC%98%88%EC%88%A0%EB%A1%A0%20%EB%94%B0%EB%9D%BC%EC%9E%A1%EA%B8%B0-%20%EC%A7%80%EA%B0%81%EA%B3%BC%20%EC%9D%B8%EC%8B%9D%EC%9D%98%20%EB%AC%B8%EC%A0%9C%EB%A5%BC%20%EC%A4%91%EC%8B%AC%EC%9C%BC%EB%A1%9C_hwp_04.gif)
영화 매트릭스를 통해 시각매체 예술론 따라잡기매트릭스 , 영화 매트릭스[Matrix]로 시각매체 예술론 따라잡기- 지각과 인식의 문제를 중심으로인문사회레포트 ,
영화 매트릭스[Matrix]로 시각매체 예술론 따라잡기- 지각과 인식의 문제를 중심으로
순서
설명
매트릭스
네오(Neo)의 지각과 인식, 그리고 재해석
동일한 대상을 보더라도, 사람마다 나름대로 받아들이기 마련이다. 이래선 좀처럼 의사 소통도 이루어 질수 없고 혼란만 가득할텐데, 사람들은 용케 의사소통을 해낸다. 1편의 마지막 장면에서 다른 이들에겐 사물로 보이는 것들(눈에 보이는 현실)이 네오의 눈에는 디지털화된 코드들(진정한 현실)로 보이는 장면이 있따 네오는 남들과는 다르게 보는 것이다. 그리고 네오는 매트릭스를 재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