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사상적 개조자, 듀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19:41본문
Download : 새로운 사상적 개조자, 듀이.hwp
새로운사상적개조자듀이 , 새로운 사상적 개조자, 듀이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새로운 사상적 개조자, 듀이
순서
새로운 사상적 개조자, 듀이에대한 글입니다. 이는 전통적인 교육관을 반영한 것이다. 듀이는“교육은 삶의 사회적 연속성을 유지하는 수단”인 동시에“교육은 지도, 통제, 안내로 작용한다.” 또,“교육은 개인과 그의 환경 간의 適應을 가능하게 하는 습관을 획득하는 일이라고 定義(정의) 된다”고 말했다.”라는 것이다. 즉,“교육이란 경험을 개조 또는 재조직함으로써 경험의 의미를 더해 주고 후속 경험의 진로를 지도할 능력을 증대시키는 것이다.
즉 다시 말하자면, 듀이의 교육사상은 실용주의를 기초로 하는 변화를 근본사상으로 하여 교육을 경험의 계속적인 재구성으로 보았으며 교육의 목적을 교육의 과정 그 자체에서 찾으려고 하였다.”라고 말했다.
2. 교육의 목적
그…(To be continued )3. 철학적 주장
새로운사상적개조자듀이
Download : 새로운 사상적 개조자, 듀이.hwp( 19 )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다. 교육은 변화해 가는 것이기 때문에 교육은 성장해 가는 것이며, 그 자체가 목적일 뿐만 아니라 성장인 것이다.
그러면서도 듀이는 새로운 교육定義(정의) 을 제시하였다.
새로운 사상적 개조자, 듀이에대한 글입니다. 그는“교육의 과정은 그 자체 이외의 다른 목적을 갖지 않으며, 교육 그 자체가 목적이라는 것과 교육의 과정은 계속적인 재조직, 재구성, 변형의 과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