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장애,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아동의 효율적인 지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13:40본문
Download : 학습장애,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아동의 효율적인 지도.hwp
학습장애,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 학습장애,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아동의 효율적인 지도의약보건레포트 ,
학습장애,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아동의 효율적인 지도
설명
특수아동 집단인 학습장애 및 주의력 결핍·과잉행동장애 아동에 대해 살펴보고 학습장애 및 주의력 결핍·과잉행동장애가 무엇인지, 그리고 장애의 원인과 이들 장애아동에 가지고 있는 特性이 무엇인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네 번째 맹인은 귀를 만져보고는 코끼리가 부채모양과 같다고 생각하였으며, 다섯 번째 맹인은 상아를 만져보고는 코끼리가 창과 같다고 말했다. program이 계획될 때는 아동의 능력과 학습 양…(To be continued )
다. 마지막으로, 학습장애 및 주의력 결핍·과잉행동장애 아동에 대한 전문적 이해를 바탕으로 이들을 위한 효율적인 지도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Download : 학습장애,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아동의 효율적인 지도.hwp( 19 )
학습장애,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우화 속에서 통합교육에서 교사의 역할을 이해해 보자. 한 맹인은 코끼리의 코를 만져보고는 코끼리가 마치 뱀과 같다고 conclusion 을 내렸고, 또 다른 맹인은 다리를 만지고는 나무기동과 같다고 말했으며, 세 번째 맹인은 꼬리를 만지고는 코끼리가 마치 밧줄과 같다고 믿었다.
우화에서 나타난 교사의 역할은 교사가 전문가들과 서로 협력하지 않고서는 맹인들이 코끼리를 만져보고 얘기한 것과 마찬가지로 오직 자신의 학문적 배경에서 학습장애 아동들을 보게 된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학습장애 및 주의력 결핍·과잉행동장애 아동에 대한 전문적 이해를 바탕으로 이들을 위한 효율적인 지도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마찬가지로 각 전문가들은 학습장애 아동의 한 부분만을 보고 맹인들처럼 그 학생이 실제 갖고 있는 것을 잘못 설명(explanation)할 위험을 안고 있따 학습장애 전문가들의 중요한 과제(problem)는 학습장애를 하나의 전체로 이해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전문적인 서비스를 통합하는 것이다.
9) 학습장애 아동을 위한 지도 계획
가. 개별화
개별화 교수란 아동의 특별한 요구에 적합한 교육적 program 작성을 의미한다.
레포트/의약보건
순서






,의약보건,레포트
특수아동 집단인 학습장애 및 주의력 결핍·과잉행동장애 아동에 대해 살펴보고 학습장애 및 주의력 결핍·과잉행동장애가 무엇인지, 그리고 장애의 원인과 이들 장애아동에 가지고 있는 특성이 무엇인지를 살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