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언서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9 01:37본문
Download : 신언서판.hwp
사물의 시비를 가릴 수 있는 판단력과 논리가서 있어야 했다.
신은 외모다. 임용되기 위해서는 성적도 성적이려니와 신언서판 네 가지를 두루 갖추어야 했다. 언은 언변(언변)이다.
,자연과학,레포트




신언서판
레포트/자연과학
본 자료는 신언서판에 대해 조사정리한 리포트입니다. 오직 시험 성적만으로 가리기 때문일것이다 어찌보면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것 같기도 하지만 품덕과 인성(인성)을 고려하지 않는 임용은 문제가 있지 않을까. 요즘 일부 기관에서 공무원의 비리가 끊이지 않고 있따 이렇게 볼 때 고금(고금)의 공무원 임용방법에는 각기 장단점이 있는 것 같다. 신언서판에 다소 결점이 있다고 해서 공무원 임용상 결격사유는 되지 않는다. 신체 건장하고 위풍당당해야 했다. 하지만 그것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며,우리만 그랬던 것도 아닐것이다.
그러나 지금은 그렇지 않다.
예로부터 내려오는 말 중에 신언서판(신언서판)이라는 말이 있따 이는 당(당)나라 때 관리를 뽑는 시험에서 인물의 평가의 기준으로 삼았던 몸(체모), 말씨(언변), 글씨(필적), 판단(문리)을 이르는 말이다.
순서
먼저 신언서판의 의미에 상대하여 알아본다
신언서판(신언서판)
( 신 몸 신, 언 말씀 언, 서 글 서, 판 판가름할 판)
중국(China) 당나라 때부터의 인재선발의 기준.
생김새(외모,옷차림), 말(말씨,언변), 문장력(글씨,문장력), 판단력(판단력,논리력)
용모, 언변, 글씨, 판단력 등의 인재 등용 기준
한동안 일부 기업이 여직원을 채용하면서 용모(용모)를 중요 잣대로 했다하여 여성단체에서 항의하고 나선 적이 있었다.신언서판 , 신언서판자연과학레포트 ,
다. 우리나라에서도 이 체모, 언변, 필적, 문리의 4가지 인물 평가 기준을 중요 시 여겨 특히 조선시대 사대부 집안에서는 사위를 고를 때 의례 신언서판의 기준을 적용하였다…(skip)
신언서판
Download : 신언서판.hwp( 33 )
설명
본 data(資料)는 신언서판에 대해 조사정리한 리포트입니다. . 1,200여년전 당나라 때부터 인재선발의 중요 척도로 삼았으니 신언서판(신언서판)이 그것이다. 외모를 중시한 결과다. 청산유수같은 말솜씨가 있어야 했다. 당나라 때는 과거(과거)에 급제해도 바로 등용되지 않았다. 글씨는 곧 그 사람의 인격이라고 여겼다. 끝으로 판은 판단력이다. 서는 글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