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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산업의 環境(환경)變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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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0 1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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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산업의環境(환경)變化

미시간대 부설 자동차연구소는 세계 자동차 업체들을 세 부류로 분류하여 견실한 기업이 허약한 기업 및 불확실한 기업을 인수할 것으로 展望(전망) 하고 있다아 동 연구소는 GM, 포드, 다임러-크라이슬러, 도요타, 혼다, 폴크스바겐, BMW 등 7개 기업을 자금력이 풍부하고 상품이 다양하며 세계적인 영업활동을 펼치고 있는 견실한 기업으로 분류하였다.
1군 후보로는 GM, 포드, 다임러-크라이슬러, 폴크스바겐, 도요타, 혼다 등 6개 업체로 이들만이 살아남을 것이라고 展望(전망) 했다.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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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산업의 변화에 따른 인수,합병등의 상황에서 앞으로 현대자동차가 해결해야 할 과제와 비젼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자동차산업의환경변화 , 자동차 산업의 환경변화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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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산업의 環境(환경)變化


설명

자동차 산업의 變化에 따른 인수,합병등의 상황에서 앞으로 현대자동차가 해결해야 할 해결해야할문제와 비젼에 대한 레포트(report) 입니다. 따라서 향후 예상되는 시나리오는 견실한 기업의 주도로 세계 자동차산업이 재편되고 기타 업체들은 이들의 인수대상 기업이나 전술적 제휴 대상이 될 것으로 展望(전망) 된다
또 비즈니스위크誌는 현재의 추세대로라면 2xxx년에는 6개의 업체만이 살아남을 것으로 展望(전망) 하고 있다아 현재의 생산량추이와 모델교체주기, 업체별 자본능력을 감안하면 2xxx년 경에는 자동차업계의 세계적 재편이 완료될 것이며 미국, 유럽, 日本 에서 각각 2개의 업체 즉 GM, 포드, 다임러-크라이슬러, 폴크스바겐, 도요타, 혼다만이 살아남을 것이라고 展望(전망) 하고 있다아
한편 주미대사관이 작년 미국현지 자동차 전문가들의 자문을 바탕으로 작성, 외교 통상부에 보고한 세계자동차 시장 개편 展望(전망) 이라는 보고서에 따르면 앞으로 10년 이내에 세계 자동차업체의 수는 절반으로 줄어들고 세계자동차산업은 이원구조로 전개될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닛산, 현대, 기아, 대우, 삼성 등을 높은 부채비율과 시advantage(장점) 유율하락, 자금부족, 국내경제의 어려움 등으로 허약한 기업으로 보았고, 미쓰비시, 푸조, 르노, 피아트 등을 생산기반이 지역적인 점 등을 들어 불확실한 상태에 있는 기업으로 분류하였다. 2군은 빠른 시간 내 흡수합병 등 변동이 일어날 것으로 展望(전망) 되는 약자기업군과 국가적 지원으로 당분간 명맥은 유지하겠지만 결국 약자 기업들과 운명을 같이 하게 될 지역기업군으로 나눌 수 있다아 약자기업군에는 日本 의 닛산, 후지, 한국의 현대, 기아, 대우, 삼성 등이 꼽히…(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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