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에 대한 기획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5 23:44본문
Download : 캐릭터에 대한 기획안.hwp



한국의 문화 강국으로서의 이미지 강화와 부각으로 간접적인 대한민국의 관광이미지 홍보(과거 일본이 애니메이션과 게임으로 성공)에 대해 구상한 내용을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그리고 이런 캐릭터가 애니메이션과 같은 연계홍보수단 없이 순수캐릭터로 팬시 시장에서 대 성공을 거두며 Japan의 文化(culture) 를 홍보하고 긍정적으로 인식시키는 큰 影響을 가지는 것이다. 예를 들어 꼬마신랑과 꼬마신부의 캐릭터를 제작한다고 보자.(아래 세 번째 그림 참고) 혼례복 등 한복 등의 우리 고유 의상의 아름다움을 캐릭터를 통해 간접적으로 홍보 대상국들에 보여줄 수 있고 캐릭터에 얽힌 이야기를 잘 만들어 홍보의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다아 게다가 이런 순수 캐릭터는 팬시 캐릭터로의 활용되어 우리나라의 문구제품의 수출이나 홍보대상국 현지의 문구회사에 캐릭터의 이용권을 판매함으로써 상당한 수입을 기대할 수도 있을 것이다. 기존에 산발적으로 캐릭터가 제작된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까지 성공적으로 자리 잡은 캐릭터는 없다는 것을 생각할 때 안타까운 일이다.레포트/생활전문
,생활전문,레포트
한국의 문화 강국으로서의 이미지 강화와 부각으로 간접적인 대한민국의 관광이미지 홍보(과거 일본이 애니메이션과 게임으로 성공)에 대해 구상한 내용을 작성한 레포트입니다.(실제로 코게빵의 경우 팬시상품에 캐릭터로 활용되어 몇 년 전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일이 있다아)
우리도 그런 캐릭터를 제작하여 성공으로 이끌 수 있다면 홍보 대상에게 한국에 대한 관심과 한국으로의 관광욕구를 한층 강화하여 관광홍보에도 긍정적인 효능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캐릭터97 , 캐릭터에 대한 기획안생활전문레포트 ,
○ 구상1.
신랑 신부 등의 일반화 된 캐릭터를 활용했을 때의 이득
○ 구상2.
역싸상 특수성과 보편성을 가져 광고 대상 국가의 국민들의 정서에 부합할 수 있는 인물들의 캐릭터 제작과 활용.
○ 구상3.
기존 캐릭터에서 재창조된 캐릭터를 활용한 각색 혹은 창작된 내용의 애니메이션 제작
○ 구상1.
신랑 신부 등의 일반화 된 캐릭터를 활용했을 때의 이득
->특별한 인물을 모델로 삼지 않았지만 순수 캐릭터로의 활용을 목적으로 한 꼬마신랑 혹은 신부의 캐릭터나 한복을 입은 귀여운 아이의 캐릭터의 제작을 본격화한다. 또한 이런 캐릭터들이 성공할 시 산업적인 측면은 물론 우리의 文化(culture) 와 관광에 대한 홍보효능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사실을 감안할 때 더더욱 그렇다.
○ 구상2.
역싸상 특수성과 보편성을 가져 광고 대상 국가의 국민들의 정서에 부합할 수 있는 인물…(투비컨티뉴드 )
설명
순서
캐릭터에 대한 기획안
캐릭터97
Download : 캐릭터에 대한 기획안.hwp( 67 )
다. Japan 팬시 캐릭터인 코게빵(탄 빵이라는 의미. 아래 첫 번째 그림)의 경우 Japan의 팥앙금이 들어간 빵을 형상화 한 캐릭터이며 타레팬더(아래 두 번째 그림)의 경우 Japan의 주먹밥이 연상되는 외모에 주먹밥을 캐릭터가 좋아하는 음식으로 설정하여 간접 홍보를 노리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