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goto.kr [국제마케팅조직통제]국제마케팅의조직과통제 > cangoto7 | cangoto.kr report

[국제마케팅조직통제]국제마케팅의조직과통제 > cangoto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ngoto7

[국제마케팅조직통제]국제마케팅의조직과통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00:32

본문




Download : [국제마케팅조직통제]국제마케팅의조직과통제.hwp




국제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유지하기 위해 유효한 戰略을 수립하여야 한다.
한편, 조직구성은 어떤 요인들에 의해 결정되는가? 아래 페이지의 표…(drop)




순서




설명
[국제마케팅조직통제]국제마케팅의조직과통제
[국제마케팅조직통제]국제마케팅의조직과통제[국제마케팅조직통제]국제마케팅의조직과통제 , [국제마케팅조직통제]국제마케팅의조직과통제경영경제레포트 ,


[국제마케팅조직통제]국제마케팅의조직과통제




Download : [국제마케팅조직통제]국제마케팅의조직과통제.hwp( 42 )


[국제마케팅조직통제]국제마케팅의조직과통제_hwp_01.gif [국제마케팅조직통제]국제마케팅의조직과통제_hwp_02.gif [국제마케팅조직통제]국제마케팅의조직과통제_hwp_03.gif [국제마케팅조직통제]국제마케팅의조직과통제_hwp_04.gif [국제마케팅조직통제]국제마케팅의조직과통제_hwp_05.gif [국제마케팅조직통제]국제마케팅의조직과통제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국제마케팅조직통제]국제마케팅의조직과통제



다. 그러나 국제marketing 활동을 change(변화)하는 환경에 맞도록 조직을 시의 적절하게 개편하는 일은 국제기업에게는 하나의 도전적 과제(problem)이다. 戰略을 성공적으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경쟁자에 비해 충분한 marketing 자원이 필요하며, 이러한 戰略을 수행하는 기능 부서의 역량도 중요하다.
기업의 조직구조는 의사결정과정과 통제과정에 대한 책임소재를 명확하게 하는데 기여를 한다.
,경영경제,레포트

[국제marketing 조직통제] 국제marketing 의 조직과 통제

목차

국제marketing 조직과 통제

Ⅰ. 국제marketing 조직

1. 국제marketing 조직의 의의와 중요성
2. 국제marketing 조직의 진화
3. 국제marketing 조직의 유형
1) 국제화 초기의 조직
2) 국제부 조직
3) 글로벌 국제조직
(1) 국제 지역별 조직
(2) 국제 기능별 조직
(3) 국제 제품별 조직
(4) 국제매트릭스 조직
4. 본사와 해외자회사 조직의 갈등문제

Ⅱ. 국제marketing 통제

1. marketing 통제의 의의
2. 국제marketing 통제의 특징
3. 국제marketing 통제과정
1) 성과기준의 설정
2) 데이터의 구성과 수집
3) 실제 성과의 평가
4) marketing 활동의 수정
4. 국제marketing 감사



국제marketing 조직과 통제

I. 국제marketing 조직

1) 국제marketing 조직의 의의와 중요성

조직은 수립된 경영계획을 效果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하나의 관리체계인데 국제기업들은 자신의 해외시장개입 수준과 급변하는 국제marketing 환경에 적합한 조직구조를 지속적으로 개편하고 발전시켜나가야 한다. 국제기업으로서의 이러한 역싸적 경험에도 불구하고 3M은 여전히 국제기업 활동을 관리하기 위한 조직을 구성하기 위해 무엇이 최선의 방법인지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또한 조직구조가 기술, 시장, 경쟁 환경에 적합하게 구성되어야 하고 기능부서들 간의 이해관계를 조정할 수 있는 적절한 메커니즘도 개발되어야 한다. 그 예로서 3M의 경우를 들 수 있따 3M은 전 세계 시장을 무대로 활약하는, 1984년 중국(中國)에 최초로 단독 자회사를 설립한 기업이다. 이는 무엇보다 성공적인 국제marketing 戰略을 수행하기 위해 그 戰略을 집행하는 조직과 구성원의 조직화와 이들 조직과 구성원의 효율적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는 의미이다. 그러나 기업이 사용하는 戰略에 따라 기업의 기능 부서별 중요성에 차이가 있게 된다된다.
국제marketing 戰略의 성공은 실제 戰略을 수행하는 적합한 조직선택에 의해 effect(영향) 을 크게 받는다. 結論적으로 설명(說明)하면, 戰略의 성공여부는 어떤 조직을 선택하느냐에 effect(영향) 을 받는다는 것이다. 기업 총매출액의 50% 이상을 미국 외의 국가에서 창출하고 있고 기업매니저의 3/4가 외국에 주둔하고 있는 글로벌화 된 기업이다.
전체 12,61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ngot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