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음악시장 유료화에 대한 찬반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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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8 05:2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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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서론]
- 쟁점
음반기획사나 저작권 단체 입장
온 라인음악 업체 입장
- 배경
[본론]
[conclusion ]
- 요점
온 라인 음악시장 유료화에 대한 찬반토론
[서론]
- 쟁점
벅스뮤직 등 인터넷(Internet) 상에 온 라인 음악시장이 성하면 성할수록 기존에 음반시장은 위축될 것이다, 아닐것이다.
온 라인음악 업체 입장
온 라인 음악을 유료화 시키면 시장이 황폐화 될 것이다. 반면 벅스뮤직 등 온 라인 업체는 일시에 유료로 전환할 경우 온 라인 음악시장의 붕괴를 가져올 수 있다며 온 라인의 特性과 현실에 맞는 적정한 수준의 저작권료를 주장하고 있다 현재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의 70%를 점유하고 있는 벅스를 상대로 음반업체들이 제기한 음반복제금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져 벅스는 최선 음악 약 만 곡에 대한 서비스가 중단된 상태이며 ‘맥스 MP3’등 일부 업체들은 문광부로부터 음원의 신탁관리 단체로 지정 받은 음원제작자 협회와 합의해 지난 7월부터 월 3천 원의 사용료를 부가하는 유료화를 시행하고 있다 한편 문광부…(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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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다.
- 배경
온 라인 음악시장 유료화 무엇이 문제인가
최근 인터넷(Internet) 음악의 유료화를 둘러싼 논란이 법정 시비로까지 확대되면서 온 라인 음악시장과 오프라인 음반업계 충돌이 심해지고 있다 지난해 MP3 음악파일 공유 사이트인 소리바다 분쟁을 통해 1차 공방을 벌인 이들은 새롭게 인터넷(Internet)음악시장을 장악한 벅스뮤직 등 스트리밍 서비스 전송방식에 대한 저작권 문제로 2차 공방을 벌이고 있다 스트리밍 서비스란 음악파일을 PC에 내려받기 했다가 재생하는 MP3와는 달리 PC에 저장하지 않고 인터넷(Internet)에 접속해 실시간으로 음악을 듣는 체제를 말한다. . 온 라인 음악시장은 기존의 음반시장에 도움이 된다
음반기획사나 저작권 단체 입장
음반시장이 위축된다고 주장 온 라인 음반시장도 유료화 해서 그 수익금을 지불해야한다. 음반업계는 벅스뮤직을 비롯한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들이 음반업계에 사전 허락 없이 음원을 무단 유통시킴으로서 저작권 침해는 물론 음반시장의 축소와 불황을 가져오고 있다며 온 라인 음악시장의 전면적인 유료화와 저작권법에 따른 사용료 부과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