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 기하적 사고의 반힐수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03:44본문
Download : [수학교육] 기하적 사고의 반힐수준.hwp
이 資料는 순수수학적인 資料도 될 수 있고, 실생활에 관련된 생활資料도 될 수 있다 활동資料를 보면 그림에서…(skip)
순서
기하적 사고의 반힐수준에 대한 글이며,적용한 교육과정(기하영역)을 구성 등에 관한 글입니다. 모델은 모두 5개의 단계로 되어 있으며 탐구활동, 토론활동, 통합활동을 강조한다. 아울러 이 모델은 학습기간 1,2에서 앞의 수준을 뒤의 수준으로 이끌어가는 역할을 교수학습 시간에서 한다.
이를 테면, 학습기간 1에서는 이 기간에 알맞은 소재를 선택하여 5단계 모델을 적용할 수 있고, 학습기간 2에서도 알맞은 소재를 선택하여 5단계 모델을 적용할 수 있다 그의 저서 구조와 통찰(1986)에서 다음을 인용해 보자.
3. 5단계 모델
⇒ 학생들의 사고가 한 수준에서 다음 수준으로 이동하도록 도와주는 역할
① 처음단계 : 資料수집
수업하려는 課題 또는 토픽에 대한 資料, 정보, 활동소재 등을 수집한다.
![[수학교육]%20기하적%20사고의%20반힐수준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A%B8%B0%ED%95%98%EC%A0%81%20%EC%82%AC%EA%B3%A0%EC%9D%98%20%EB%B0%98%ED%9E%90%EC%88%98%EC%A4%80_hwp_01.gif)
![[수학교육]%20기하적%20사고의%20반힐수준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A%B8%B0%ED%95%98%EC%A0%81%20%EC%82%AC%EA%B3%A0%EC%9D%98%20%EB%B0%98%ED%9E%90%EC%88%98%EC%A4%80_hwp_02.gif)
![[수학교육]%20기하적%20사고의%20반힐수준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A%B8%B0%ED%95%98%EC%A0%81%20%EC%82%AC%EA%B3%A0%EC%9D%98%20%EB%B0%98%ED%9E%90%EC%88%98%EC%A4%80_hwp_03.gif)
![[수학교육]%20기하적%20사고의%20반힐수준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A%B8%B0%ED%95%98%EC%A0%81%20%EC%82%AC%EA%B3%A0%EC%9D%98%20%EB%B0%98%ED%9E%90%EC%88%98%EC%A4%80_hwp_04.gif)
![[수학교육]%20기하적%20사고의%20반힐수준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A%B8%B0%ED%95%98%EC%A0%81%20%EC%82%AC%EA%B3%A0%EC%9D%98%20%EB%B0%98%ED%9E%90%EC%88%98%EC%A4%80_hwp_05.gif)
[수학교육]기하적사고의반힐수준
기하적 사고의 반힐수준에 대한 글이며,적용한 교육과정(기하영역)을 구성 등에 관한 글입니다.
이 모델은 학생들의 사고가 한 수준에서 다음 수준으로 이동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수학교육] 기하적 사고의 반힐수준
Download : [수학교육] 기하적 사고의 반힐수준.hwp( 77 )
다.
반힐(1986)은 구조와 통찰(저서)에서 일종의 수업(또는 학습모델)을 제시했다.[수학교육]기하적사고의반힐수준 , [수학교육] 기하적 사고의 반힐수준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1. 반힐(Van Hiele)의 수준 理論
2. 학습모델의 예
① 수준 1 : 영상
② 학습기간 1 : 수준 1에서 수준 2로 이동
③ 수준 2 : 서술적
④ 학습기간 2 : 수준 2에서 수준 3으로 이동
⑤ 수준 3 : 理論적
3. 5단계 모델
① 처음단계 : 資料수집
② 두 번째 단계 : 제한된 오리엔테이션
③ 세 번째 단계 : 설명(說明)
④ 네 번째 단계 : 자유로운 오리엔테이션
⑤ 다섯째 단계 : 통합화
4. 적용한 교육과정(기하영역)을 구성한 예
3장에서는 적절한 교수학습 program에 의하여 수준을 이동시킬 수 있다고 했는데, 어떤 지도방법, 교재개발이 이를 가능하게 할까하는 문제가 발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