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세나,culture와 기업의 커뮤니케이션,프로도경제efficac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5 13:36본문
Download : 메세나,문화와 기업의 커뮤니케이션,프로도경제효과.pptx






메세나,문화와,기업,커뮤니케이션,프로도경제효과,경영경제,레포트
메세나,culture와 기업의 커뮤니케이션,프로도경제efficacy
메세나,culture와 기업의 커뮤니케이션,프로도경제efficacy
Download : 메세나,문화와 기업의 커뮤니케이션,프로도경제효과.pptx( 74 )
순서
메세나,문화와 기업의 커뮤니케이션,프로도경제효과 , 메세나,문화와 기업의 커뮤니케이션,프로도경제효과경영경제레포트 , 메세나 문화와 기업 커뮤니케이션 프로도경제효과
레포트/경영경제
_SLIDE_1_
기업과 문화의 만남,
- 메세나를 아세요
_SLIDE_2_
Contents
메세나란
문화와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문화를 위한 marketing
marketing 을 위한 문화
conclusion
_SLIDE_3_
메세나란
로마 아우구스투스 황제 시절의 정치가였던
마에케나스의 프랑스 발음에서 기원
현재는 기업의 문화 예술 및 스포츠 지원,
사회적 인도적 입장에서의 formula(공식)적인 예술후원사업을 의미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노력의 일환으로
marketing 방향성이 Societal Marketing과 일치
_SLIDE_4_
상품을 통한 특색화의 어려움으로 인해
기업은 자사의 제공물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제공에 초점
-` 커뮤니케이션 책략의 기본
문화라는 것은 대표적인 경험재
문화가 가진 창문 effect(Windows Effects)를 통해
다각화된 성과를 창출 가능
문화와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문화의 기업적 가치
_SLIDE_5_
시장의
우위 확보
기업의
정당성 확보
장기적 매출 증대
기업인지도 제고
고충성도 고객 유치
기업활동 용이성의 증대
기업 이미지 제고
투자 유치 가능성 강화
o1
o2
종업원 혜택
생산성 증대
모집 및 채용의 용이성
조직문화의 고양
o3
메세나에 접근하는 9가지 관점
6조 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_SLIDE_6_
반지의 제왕 소설
航空기 기내 방송
관광업
TV 방송권
상품
케이블 TV 방송권
문구용품
영화
One Source - Multi Use
6조 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문화를 위한 marketing
6조 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_SLIDE_7_
프로도(Prodo) 경제effect
`반지의 제왕` 영화를 통하여 뉴질랜드가
얻게 된 국가브랜드 향상 광고effect는
4,800만불(NZD)로 추정
관광산업적 측면에서
관광객 연평균(average) 5.6% 증가,
…(drop)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