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goto.kr [요약요점] 수학교육 - 2장 인지와 인지발달 > cangoto7 | cangoto.kr report

[요약요점] 수학교육 - 2장 인지와 인지발달 > cangoto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ngoto7

[요약요점] 수학교육 - 2장 인지와 인지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05:53

본문




Download : [요약정리] 수학교육 - 2장 인지와 인지발달.hwp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나타내는데 보다 쉽게 사용되며, 많은 정보를 통합할 수 있는 강점을 지닌다. 따라서 수학같은 계통성이 강한 분야의 지식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아이디어 사이의 결합을 경험에 의해 강화해야 한다. 정신적 표상은 단순한 그림이 아닌 구조상의 대응으로서, 서로 다른 부호를 가질 수 있으며, 이미지또는 명제로 나타난다.
[수학교육]인지와인지발달
Ⅰ. 지식의 표상
* 정신적 표상
* 표상을 definition 할 접근 방법
1. 암시적 표상과 명시적 표상
2. 표상의 관계적 복합성

Ⅱ. 추론과정
1. 유추
2. 구조 사상의 수준
3. 좋은 유추를 위한 규준 - Gentner(1982)
4. 추론에서의 유추

Ⅰ. 지식의 표상
인지과정이란 물질적 세계에서의 표상에서 구조에 대응되는 내적 정신구조를 의미하는 정신적 조작을 수반한다. 관계를 나타내고 행동이나 상태를 說明(설명) 하는 술부와 관계 안의 구성요소인 주부로 구성된다된다.

* 정신적 표상
(1) 이미지 : 가장 원시적인 표상으로 능동적으로 구성하여 내용을 특별하게 표상하는 것이다.

* 표상을 definition 할 접근 방법
(1) 조건⁃행동 법칙(condition-action rules) …(생략(省略))




순서
설명






[요약정리]%20수학교육%20-%202장%20인지와%20인지발달_hwp_01.gif [요약정리]%20수학교육%20-%202장%20인지와%20인지발달_hwp_02.gif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요약정리] 수학교육 - 2장 인지와 인지발달.hwp( 73 )


,인문사회,레포트
수학교육 - 2장 인지와 인지발달에 대한 글이며,암시적 표상과 명시적 표상,표상의 관계적 복합성 등에 관한 글입니다.
(2) 명제 : 진리값을 가지는 지식의 최소 단위이다. 이미지보다 더 추상적 이어서 독립적 내용 가지는데, 합성문장이나 concept(개념)은 명제의 네트워크로 표현될 수 있다 이 때, 각각의 명제는 관계와 property(특성)이 연결되고 부호로 표현되어지며, 연결은 논리보다는 결합에 의존한다.[수학교육]인지와인지발달 , [요약정리] 수학교육 - 2장 인지와 인지발달인문사회레포트 ,





[요약요점] 수학교육 - 2장 인지와 인지발달
다.

수학교육 - 2장 인지와 인지발달에 대한 글이며,암시적 표상과 명시적 표상,표상의 관계적 복합성 등에 관한 글입니다.
전체 12,61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ngot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