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ay, 한국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08:43본문
Download : eBay, 한국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hwp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eBay, 한국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 eBay, 한국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eBay 한국 진출 위한 마케팅 전략
Download : eBay, 한국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hwp( 37 )
eBay, 한국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strategy)
eBay, 한국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strategy)
eBay,한국,진출,위한,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순서
eBay, 한국 진출을 위한 marketing 전략(戰略)
목차
?
서론
?
선정동기
?
본론
?
글로벌 플랫폼 비즈니스 이베이
?
어떻게 전 세계 시장을 호령할 수 있었는가
?
이베이에도 약점은 있다
?
옥션, 지마켓을 통한 벤치마킹
?
한국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戰略)
?
conclusion(결론)
?
이베이 한국시장 진출의 시사점
? 서 론
? 선 정 동 기
글로벌 기업 이베이는 경매 및 즉시 구매가 서비스를 통해서 지난 10여년간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다. 한국 2001년 옥션 인수, 2009년 지마켓 인수를 통해 한국시장에 진출하였지만,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이베이가 어떠한 기업인지, 특징은 무엇이며 어떠한 해외시장 진출 전략(戰略) 을 가지고 있는지 잘 모르고 있따 이베이는 이미 日本 과 중국(China) 시장 진출에 실패를 맛 본 선례를 가지고 있따 이러한 뼈아픈 경험을 가지고 있는 이베이가 한국시장에 효율적으로 진출하기 위한 marketing 전략(戰略) 을 조사?分析 하는 과정에서 이베이 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들이 한국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어떠한 전략(戰略) 을 수행해야 하는가?에 대한 해답은 물론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수업을 듣는 우리들에게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 모델 分析에 대해 많은 시사점을 줄 수 있을 것이다.
? 본 론
? 글로벌 플랫폼 비즈니스 이베이
? 특징
? 세계에서 가장 큰 경매사이트
? 거래마다 등록 수수료, 판매수수료 등 일정 요금을 받는 중매자 역할 ☞ 플랫폼 비즈니스
? 이베이 호주, 이베이 영국 등 세계 각국 다양한 시장 진입. (2008년 기준 세계 39개국 진출)
? 수많은 제품 다양성과 카테고리 ☞ 소비자들의 다양성추구 심리
? 국내 오픈마켓과는 다른 선결제 후배송 시스템 ☞ 자금회전에 유리
? 어떻게 전 세계를 호령할 수 있었는가
? 1995년 9월 : 피에르 오미디아르 엔지니어 출신 ‘Auction Web’으로 출범(무료서비스)
? 1996년 2월 : 유료서비스로 전…(dro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