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 진입책략 - 수출, 해외직접투자, 국제제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14:11
본문
Download : 해외시장 진입전략 - 수출, 해외직접투자, 국제제휴.hwp
2. 해외직접투자의 장·단점
1) 해외직접투자의 advantage(장점)
① 원가 절감 : 현지생산으로 수출시보다 해외시장…(skip)
해외시장진입책략-수출,해외직접투자,책략적제휴
순서
기업의 해외시장 진입전략으로 수출과 해외직접투자, 국제 제휴(라이센싱 계약)에 대해서 각각의 방식을 정리하고, 성공적인 해외시장진출을 위한 진입방법의 선택모형에 대해서도 정리했습니다.해외시장진입전략-수출,해외직접투자,전략적제휴 , 해외시장 진입전략 - 수출, 해외직접투자, 국제제휴경영경제레포트 ,
다.






Download : 해외시장 진입전략 - 수출, 해외직접투자, 국제제휴.hwp( 54 )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해외시장 진입책략 - 수출, 해외직접투자, 국제제휴
기업의 해외시장 진입책략으로 수출과 해외직접투자, 국제 제휴(라이센싱 계약)에 관련되어 각각의 방식을 정리하고, 성공적인 해외시장진출을 위한 진입방법의 선택모형에 관련되어도 정리했습니다.
Ⅰ. 수출
1. 수출의 의의와 동기
2. 수출경로
Ⅱ. 해외직접투자
1. 해외직접투자의 개념(槪念)
2. 해외직접투자의 장·단점
3. 해외직접투자의 유형
Ⅲ. 국제제휴 형태의 진입戰略
1. 국제 라이센싱
2. 프랜차이징
3. 계약생산
4. 관리계약
5. 턴키운영
Ⅳ. 해외시장 진입방법의 결정
1. 결정요인
2. 해외시장 진입방법의 선택모형
직접수출은 제조업체가 본사의 수출전담부서나 계열무역회사를 통해 수출과 연관된 제반업무와 기능을 타인에게 위임하지 않고 직접 수행하는 수출 방식.
(1) 직접수출의 advantage(장점)
① 수출 판매액의 증가
② 전문 유통경로에 대한 통제 강화
③ 국제 marketing 에 대한 전문적 지식 가능
(2) 직접수출의 단점
① 수출경비 증가
② 기업 및 제품의 特性(특성), 目標(목표)시장의 규모와 무역환경, 수출의 상대적 중요성 등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음.
Ⅱ. 해외직접투자
1. 해외직접투자의 개념(槪念)
해외 직접투자는 투자기업의 외국의 투자 대상 기업에 대한 경영참여를 목적으로 자본뿐만 아니라 무형의 경영자Cause 기술·특허·상표권·경영 또는 marketing 노하우 등 기업의 제반 자원을 패키지 형태로 해외에 이전시키는 방식으로 기업들이 활용하는 해외시장 진입방식 중에서 위험도가 가장 높은 戰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