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Internet) 마케팅의 개념과 특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8 02:41본문
Download :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과 특징.hwp
고객입장에서는 저렴한 가격, 폭 넓은 선택의 기회 등 편리함을 제공받을 수 있다 브랜드샾 이라고 할 수 있다
2) 전자구매(E-Procurement)
입찰공고와 협상을 통해 재화나 용역을 구매하는 모델이다. 고객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넓어지며 저렴한 원가, 나은 품질 등을 얻을 수 있으며, 기업 에서는 입찰 정보에 대한 접근, 입찰시장의 글로벌화, 입찰 이용 절감 같은 입찰의 유연성을 높여준다는 이점이 있다
3) 전자경매(E_auction)
Internet이 가지는 advantage을 극대화한 경매시장으로써 제품의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가능케 한다. 대표적으로 “옥션”이나 “on-ket`을 들 수 있다
4) 전자쇼핑몰(E-mall)
E-shop을 한 곳에 모은것 이라고 볼 수 있다 신뢰 가능한 브랜드 아래 품질보증과 대금 지불 보증 등이 기능 첨부 되어있다 소비재를 다루는 E-Mall과 산업재를 다루는 E-Marketplace로 나뉘며, 운영자는 개별상점의 지원기술판매, 지원서비스 제공 및 트래픽대상의 광고사업 으로 수익을 얻는다.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과 특징에 대한 리포트 입니다.,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인터넷(Internet) 마케팅의 개념과 특징에 대한 리포트 입니다.인터넷마케팅의개념과특징 ,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과 특징경영경제레포트 ,
< 목 차 >
I. 서 론
1. Internet marketing 의 definition
2. marketing 環境(환경)의 變化
1) marketing 에 이용되는 Internet의 characteristic(특성)
2) Internet 상거래의 확산
3) 관계 marketing 의 성장
II. 본 론
1. Internet marketing 의 특징
2. Internet marketing 의 과정
3. Internet marketing 의 전략(strategy)수립을 위한 접근방법
4. Internet marketing 전략(strategy)
1) 4P
2) 4A
3) 6C
5. Internet 비즈니스 모델
6. 사용자 analysis을 위한 웹 로그 analysis
III. 결 론
1. 우리 조에서 생각한 Internet marketing 의 전망과 향후Task
1) 전자상점(E-shop)
가장 기본적인 Internet 비즈니스 모델로써 웹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다 기업에서는 저렴한 비용으로 새로운 marketing 채널을 통해 공간상 제약 없는 고객을 만날 수 있고 특히 고객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 하여 1:1의 개인화된 marketing 과 고객관리가 가능하다.
5) 제3 장터(3rd Party Marketplace)
기존의 오프라인기업들이 웹 marketing 은 아웃소싱하려는 경향 증가에 따라 부상하고 있다 장터 제공자의 수입원은 회원가입비, 서비스 수수료, 거래 수수료 등이며 광고 수입원이 될 수 도 있다 예 로는 최근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G마켓“있다
6) 가상 커뮤니티(Virtual Communities)
가상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고객과 파트너로부터 관계 구축에 기업들이 활용하고 있다
7) 가치사슬 통합(Value Chain Integrators)
가치사슬상의 여러 단계를 묶어 통합서비…(drop)
순서
인터넷(Internet) 마케팅의 개념과 특징






인터넷(Internet)마케팅의개념과특징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과 특징.hwp( 40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