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적 품질관리(Total Quality Managemen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20:02본문
Download : 전사적 품질관리(Total Quality Management).hwp
전사적 품질관리(Total Quality Management)의 전반적인 내용 기술
●전사적품질관리
순서
전사적 품질관리(Total Quality Management)의 전반적인 내용 기술●전사적품질관리 , 전사적 품질관리(Total Quality Management)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전사적 품질관리(Total Quality Management)의 definition
총체적 품질경영(total quality management : TQM)은 1985년 경 미국기업에서 발생한 새로운 품질운동으로 TQM은 지속적 품질improvement(개선) 과정을 강조하는 경영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아
☞TQM이란 조직에 관련된 모든 사람, 즉 고객, 공급자. 이해관계 집단, 구성원 등의 만족 수 준을 증가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개인 및 조직의 발전 과정
☞계속적 성과 improvement(개선)을 위한 고객 중심적 , 戰略적, 체계적 접근방법(품질과 생산관리 협의회)
☞“산출과 서비스의 질을 improvement(개선)하기 위한 포괄적이고 고객중심 관리체계(미국의 연방품질협회)
☞TQM이란 고객만족을 달성하기 위한 戰略적, 통합적 관리체제이다(미국의 인사관리처)
☞TQM은 팀을 이용하여 품질과 생산성을 지속적으로 improvement(개선)시키기 위해 종원업과 관리자의 자질과 능력에 의존하여 관리하는 협조체제(야블론스키)
☞품질관리 차원에서 고객이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품질의 산출서비스나 서비스를 가장 경 제적인 수분에서 생상 판매할 수 있도록 조직 내 여러 집단들의 품질improvement(개선), 품질유지 노력 들을 통합하기 위한 efficacy적인 체제(파이겐바움)
☞…(skip)
레포트/경영경제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전사적 품질관리(Total Quality Management)
Download : 전사적 품질관리(Total Quality Management).hwp( 44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