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레포트] 인지적 영역의 평가theory 과 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06:07본문
Download : 인지적 영역의 평가이론과 실.hwp
레포트 > 기타
[A+레포트] 인지적 영역의 평가theory 과 실제
Bloom은 지식(Knowledge)을 『학생들이 교육과정 속에서 경험한 아이디어나 현상을 기억했다가 재생 혹은 재인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이 상위능력으로 올라가면서 지적영역이 감소되고 법칙이나 개념(槪念), 그리고 최종적으로는 문제해결능력 혹
순서
인지적 영역의 평가이론과 실제
1. 지식
인지적 영역의 평가이론과 실제
Download : 인지적 영역의 평가이론과 실.hwp( 53 )
인지적 영역의 평가theory 과 실제
설명
Ⅰ. 인지적 영역의 수준
다. 아이디어나 현상을 처음 접했던 것과 같은 매우 비슷한 형태로 기억하는 것이 지식이다』라고 定義(정의)하고 있다. Gagné의 학습위계 분석에서도 위계의 최하위 단계에 있는 선수학습단위는 거의 대부분이 지식, 정보의 획득, 기억 등이 차지하고 있고, 그 양도 가장 많다고 한다. 인지적 영역의 평가이론과 실제





인지적 수업목표(目標)를 교육목표(目標) 분류학의 체계에 따라 지식, 이해, 적용, 분석, 종합, 평가로 분류할 수 있으며 그들 사이에는 위계관계가 존재하기 때문에 보다 단순한 정신능력은 그 위에 있는 상위수준의 정신능력을 성취하기 위한 선수조건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