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과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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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8 14:5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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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의 상품 가치를 적극 개발하는 각종 성산업이 발달함에 따라 여성의 교환과 유통이 다양한 형태와 방식으로 확대된다 성의 매매와 대중 소비가 증대하면서 성의 소외 현상과 여성의 성적 노예화 현상이 심화되고, 성산업은 또한 성의 기교에만 광적으로 몰입하는 퇴폐적이고 변태적인 성상품을 양산하여 성文化(culture) 를 타락시킨다. 여성의 성과 육체의 물상화는 성의 인간적 가치가 무시되는 성文化(culture) 를 파급시킨다. 성은 광고의 상업주의에 의해 소비 전략(戰略) 의 도구로 이용되어, 인간적인 속성을 상실한 채 물상화되고 객체화된다 이러한 소비 전략(戰略) 은 리비도와 이것의 환영들을 만들어 내어 성욕을 조작함으로서 인간으로부터 소외된 성文化(culture) 를 양산한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성적 조작성을 지적하고 문제삼는 일차적 이유라고 볼 수도 있다아
기학적이고 자학적인 성, 공격적이고 폭력적인 성이 시장경쟁 속에서 공공연하게 노출되는 현실은 각종 성폭력과 성범죄를 조장하는 여건을 제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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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성은 스트레스 해소에서부터 사교, 오락, 유흥, 향략과 퇴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목적의 다기능적 소모품이 되어간다. 이렇듯 끊임없이 성 충동을 자극하는 environment(환경) 에서 인간은 항시 새로운 갈망에 쫓기면서 상대적인 좌절만을 느낄 뿐이며, 성의 쾌락을 추구할수록 상업 文化(culture) 에 더욱더 예속될 수밖에 없다. 이윤 증대의 목적에 따라 에로티시즘이 소비와 여가의 산업 경제와 상업 文化(culture) 에 적극 이용되면서 인간의 성은 한낱 상품이 되어 버리는 것이다. 각종 소비 상품 광고는 여성의 성적 매력과 에로티시즘을 부각시켜 여성을 인격체가 아닌 하나의 사물, 이미지 또는 익명의 성적 대상으로 전략(戰略) 하게 만든다.
성의 상품화는 여성을 성적 대상으로 취급해 온 가부장적 성文化(culture) 를 심화시키고 여성의 인격을 성적 상품 가치로 비하시키는 결과를 가져온다.현대인과성 , 현대인과성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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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성과 광고의 관계(성의 상품화)
성의 상품화는 인간의 노동에서부터 처음 하여 사회 생활의 모든 부분을 상품 가치로 전환시키는 자본주의 시장 경제 확대의 한 현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