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앙리지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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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3 1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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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별 학급편성`을 없애는 것, 대화를 통해 성적 매기기, 소집단(그룹, 모둠) 활동과 집단교수 등이 지루가 제안하는 구체적인 교육실천의 방법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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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루는 학교가 지식과 권력의 문제, 文化와 정치의 문제가 얽혀 있는 역동적인 공간이며, 교사는 교육전문가들이 내놓은 안을 집행하는 데 불과한 사람이 아니라 스스로 지식을 생산해내는 지성인이며, 학생은 각기 살아온 文化와 자신의 목소리를 가진 존재라고 주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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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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앙리지루가 책에서 말하는 자본주의 시장의 논리에 대상으로하여 자신의 견해를 밝힌 리포트입니다.앙리지루 , 앙리지루사범교육레포트 ,






다. 또한 교사라는 사람은 당연하게 받아들여지고 있는 지식에 끊임없이 비판적 질문을 던져야 하며, `젊은이들을 현재의 사회에 adaptation(적응) 시킬 것인가 아니면 사회를 變化하게 만드는 사람으로 키울 것인가`라는 질문에 답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모두를 위한 교육은 교육의 폭을 확대하는 문제를 넘어 교육내용과 방법에서 나오는 것이라 규정한다. 그리고 지루는 이러한 다양한 교육적 대안들이 교육현장에서 자연스럽게, 그리고 제대로 행해지기 위해서는 새로운 교육담론을 펼치는 것으로 처음 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아 즉, 교육적인 대항담론을 형성해 나가는 것을 가장 중요한 것으로 보는 지루는 교육을 文化정치로 보는 시각에서 출발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아

`아무런 재주가 없어도 꾹 참고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면 된다`는 식의 사고가 교실을 지배하고 있기 때문에 과거의 논리는 결국 학생들의 다양한 文化적 경험을 평가절하한다는 점에서 학생들에게 지금까지의 교육방법은 상징적 폭력을 휘두르는 것이며 교사의 역할을 `판매원`으로 정당화한다고 지루는 보고 있다아 지루는 교육개혁 논의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성과 중심의 책무성 논의, goal(목표) 중심의 관리, 교사를 교육 내용에서 배제하고 순종적인 기술자로 치부하는 교사용 교육과정 들이 바로 위의 논리에서 나왔다고 지적하면서, 교사들이 이제 더 이상은 참지 말고 지배적인 보수담론에 도전하…(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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앙리지루가 책에서 말하는 자본주의 시장의 논리에 대해서 자신의 견해를 밝힌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지루는 학생들이 살아 있는 교육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는 학교가 권력을 지니는 것이 아니라 교사와 학생에게 권력을 주어져야 한다고 주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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